쿠팡트래블에 대해 알아야 할 7가지

쿠팡에 판매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할 지 모르는 판매자님을 위해, 쿠팡트래블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만 뽑아 안내해드립니다.

 


 

하나, 쿠팡은 압도적 브랜드 파워를 지닌 이커머스입니다!

쿠팡, 도대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을까요? 쿠팡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실제 활발하게 쿠팡을 이용하는 활성 고객 수는 2019년 대비 2020년 약 25.9% 성장했으며, 약 1천 489만 명이 쿠팡을 적극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로켓와우클럽, 로켓배송 등 독보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로 수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이커머스로 자리매김했죠. 온라인 판매를 위해 다양한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곳은 오직 쿠팡 뿐입니다.

 

 


 

둘, 쿠팡트래블은 소셜 커머스가 아닙니다. 마켓플레이스입니다!

아직도 쿠팡트래블이 소셜 커머스라고 알고 계신가요? 쿠팡트래블은 지난 해 마켓플레이스로 전환을 완료했습니다. 마켓플레이스란 판매자님이 쿠팡에 입점해 직접 상품을 등록, 판매하고 관리하는 오픈마켓 서비스입니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MD의 승인을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간편하게 입점하고 빠르게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셋, 쿠팡에서는 모든 여행 상품 판매가 가능합니다!

쿠팡은 고객이 한 곳에서 여행 준비를 마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판매합니다. 숙박, 티켓/패스, 패키지/항공, 렌터카 총 4개의 분류 아래 국내와 해외로 나뉜 수많은 카테고리가 존재하고, 그 안에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고객은 호텔, 펜션 같은 숙박 상품과 국내외 패키지, 자유여행, 항공권은 물론 여행 시 필요한 와이파이, 유심, 비자 발급 서비스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가를 즐기기 위한 공연/전시, 레저 체험, 테마파크 입장권, 호텔 뷔페 상품까지 찾아볼 수 있죠. 판매자님, 어떤 상품을 갖고 계신가요? 쿠팡이 제공하는 상품 카테고리를 확인하고 지금 바로 판매를 시작해보세요.

 

 


 

넷, 카테고리 별 동일 수수료 적용으로 동등한 판매 기회를 제공합니다!

쿠팡트래블에서는 같은 카테고리 상품이면 수수료 차이없이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명시된 수수료 외에 연동 수수료, 결제 수수료, 서버비 등의 추가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또한 정가가 아닌 판매자님이 입력한 ‘최종 판매가’에 수수료를 책정해 할인 또는 특가로 인한 수수료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쿠팡의 수수료 정책을 알아보고 매출 상승을 위한 판매 전략을 세워보세요.

 

 


 

다섯, 쿠팡트래블은 입점비와 추가 노츨을 위한 별도 광고비가 없습니다!

쿠팡은 온라인 판매 시작의 부담을 없애기 위해 별도의 입점비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여행 판매자라면 누구나 입점해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쿠팡트래블이 운영하는 전용 홈 배너에 별도의 광고비 없이 상품을 노출하고 홍보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님 상품을 비용 부담 없이 홍보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여섯, 정산 주기 선택으로 유연한 매출 관리가 가능합니다!

쿠팡은 주 정산, 월 정산 두 가지의 정산 유형을 제공합니다. 상품 특성에 맞게 정산 주기를 선택해 매출 관리를 유연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금의 빠른 순환이 필요하다면 주 정산을, 체계적이고 편리한 수익 관리를 원한다면 월 정산을 선택해보세요. 선택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여행 셀러 포털에서 클릭 한 번이면 가능합니다. 정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일곱, 판매 상품 수, 유효기간, 이미지, 카테고리, 검색 태그는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쿠팡에서 성공적인 매출 창출을 위해서는 우선 아래 내용을 기억해야 합니다. 먼저 갖고 있는 모든 상품을 등록해 판매를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을 언제든 구매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재고를 확보해주세요. 일부 상품만 가지고 테스트를 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데이터로 매출 상승을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고퀄리티 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고객이 떠나고 싶은 여행지와 시설 정보가 정확하게 표현된 이미지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발견성을 높여야 합니다. 상품을 정확한 위치에 진열하기 위해 올바른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하며, 고객이 많이 찾는 검색 결과에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 태그 기능을 활용해 검색어를 입력해야 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어떠셨나요? 쿠팡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셨나요? 쿠팡을 믿고 판매를 시작하실 그 날까지, 쿠팡은 판매자님의 성공을 위해 더욱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