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여행 상품 판매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할 지 모르는 판매자님을 위해, 기초부터 하나씩 쿠팡 여행에 대해 설명 해드립니다. 판매자님은 어떤 상품을 갖고 계신가요? 내 상품이 과연 쿠팡 여행에서 판매 가능한지, 어떤 카테고리에 들어가야 하는 지 모르시겠다고요? 지금부터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와 카테고리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을 위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쿠팡 여행

고객이 여행을 떠나려면 준비해야 할 것이 참 많습니다. 교통편을 예약해야 하고, 숙소도 알아봐야 하고, 관광지 입장권도 구매해야 하죠. 해외 여행이라면 유심과 와이파이 준비도 필수입니다. 고객은 여행을 떠나기 위해 이 모든 상품을 온라인에서 검색하게 됩니다. 그래서 쿠팡은 고객이 찾는 모든 여행 상품을 한 곳에서 검색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카테고리를 마련했습니다. 국내부터 해외까지 모든 상품을 쿠팡에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이것은 고객은 물론이고, 판매자에게도 좋은 선택입니다. 바로 ‘크로스 세일’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해외 항공권을 쿠팡에서 구매 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 사람은 여행을 가고자 하는 지역의 숙박 상품과, 현지에서 사용할 유심도 구매해야 하죠. 쿠팡에서 그 상품을 판매하는 지 검색을 하게 되고, 좋은 가격의 상품이 있다면 구매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크로스 세일’입니다. 쿠팡에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이 모여 있기 때문에, 연관된 상품의 매출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쿠팡트래블에서 판매하는 상품 종류

 

고쿠팡 여행 상품 카테고리는 크게 4가지로 분류됩니다.

쿠팡은 여행 상품의 기준을 크게 4가지, 숙박, 패키지/항공, 티켓/패스, 렌터카로 나누어 구분합니다. 이 4가지 카테고리 안에서 국내 상품과 해외 상품을 분류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카테고리 안에는 어떤 상품을 등록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쿠팡이 판매하는 모든 여행 상품의 카테고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트래블 여행 상품 카테고리

1. 숙박
– 국내여행: 호텔, 리조트, 펜션, 캠핑/글램핑/카라반, 게스트하우스
– 해외여행: 해외호텔

 

2. 패키지/항공권
– 국내여행: 당일여행(국내 패키지), 숙박여행(국내 패키지), 에어텔 투어, 국내항공권
– 해외여행: 자유여행, 패키지여행, 해외항공권/승선권

 

3. 티켓/패스
– 국내여행: 워터파크, 테마파크, 스키, 레포츠/낚시, 공연, 전시, 호텔뷔페(식음)/출장뷔페/바비큐, 골프, 축제/테마/여가/여행편의, 키즈, 제주관광지
– 해외여행: 데이투어(현지투어), 티켓/교통패스, 해외여행준비물

 

4. 렌터카
– 국내여행: 렌터카
※해외 렌터카는 렌터카 카테고리에서 판매가 불가하며 티켓/패스 > 해외여행 > 해외여행 준비물에서 판매 가능합니다.

 

위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이라면 무엇이든지 쿠팡을 통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님의 상품이 어떤 카테고리에 해당하는지 좀 더 확실하게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