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쿠팡에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 전략

쿠팡에 판매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할 지 모르는 판매자님을 위해, 기초부터 하나씩 쿠팡의 여행 판매 시스템에 대해 설명해드립니다. 쿠팡에서 상품을 잘 팔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면? 쿠팡이 알려드리는 성공 필승 전략을 체크해보세요.

 


 

매출 상승의 Key,
보유한 모든 상품을 판매하고, 충분한 유효기간과 판매 수량을 확보하세요!

쿠팡에 판매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어떤 상품을 판매해볼까 고민이 되시나요? 일부 상품을 먼저 판매해보고, 천천히 추가해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사례를 주목해주세요.
L사는 쿠팡에서 약 30여개의 주력 상품만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매출이 발생하긴 했지만,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 만큼이 쿠팡에서 올릴 수 있는 매출이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L사는 겨울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성장을 위한 고민을 하던 중 쿠팡과의 상담을 통해 판매 상품 수를 기존보다 약 2배로 늘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발생했습니다. 상품 수를 늘리기 전 주 대비 매출이 약 5배가 상승한 것이죠1).

 

쿠팡트래블 매출 성장 그래프

 

고객이 원하는 여행 스타일은 다양하고, 그만큼 찾는 상품도 다양합니다. 또한 쿠팡은 수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쇼핑앱입니다. 일부 상품만으로는 다양한 쿠팡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없으며, 어떤 상품의 매출이 오를지 예측하기 힘듭니다. 판매 전 어떤 상품을 먼저 등록할 지 고민하지 마세요. 모든 상품을 등록하세요.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일자에 언제든 떠날 수 있도록 일자 별 구매 수량도 충분히 확보해주세요. L사의 사례처럼 매출을 5배 이상 성장시킬 수 있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데이터를 통해 파악하고 판매 전략을 세워보세요. 판매자님이 미처 알지 못했던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출처:1) 아이지에이웍스 2019 총 결산 대한민국 모바일 앱 사용자 순위(2020년 1월 기준)

 

쿠팡트래블 판매 전략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상품 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여행은 곧 이미지입니다. 내가 갈 여행지가 어떤 곳인지 상상을 하는 것만으로 설렘이 두 배가 되기 때문이죠. 고객은 자신이 떠나는 곳 혹은 투숙하고자 하는 시설의 환경이나 인테리어 등을 사진으로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고 구매를 결정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것이죠. 상품 이미지가 흐릿하게 깨져 있거나, 몇 장 밖에 올라와 있지 않다면 고객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없고, 판매 페이지에서 이탈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판매자님의 상품을 한 눈에 보여줄 수 있는 고퀄리티 배너 이미지와, 이용 가능한 시설이 선명하게 잘 보이는 사진을 사용해보세요. 판매자님이 올린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 고객이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내 상품과 고객이 만나는 연결고리, 카테고리와 검색태그를 등록해주세요!

상품과 이미지를 등록했다면, 이제 고객에게 선보일 차례입니다. 바로 상품의 ‘발견성’을 높이는 것이죠. 쿠팡은 ‘카테고리 설정’과 ‘검색 태그’ 기능을 통해 판매자님의 상품을 고객이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은 카테고리 클릭과 검색어 입력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찾습니다.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 내 상품이 올바르게 노출되어야 하며, 원하는 검색 결과에 나올 수 있도록 관련 검색어도 풍부하게 입력해야 하죠.

 

카테고리란 고객이 판매자님의 상품을 찾기 쉽게 만들어주는 분류 기준이며, 판매자님 상품이 진열되는 위치입니다. 키즈카페 상품을 찾는 고객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찾기 위해 ‘키즈/체험’ 카테고리를 클릭할 것입니다. 그런데 판매자님의 상품이 ‘테마파크’ 카테고리에 등록되어 있다면, 고객은 판매자님의 상품을 찾을 수게 없죠. 당연히 구매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처럼 상품이 올바른 위치에 노출되어 있어야 고객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님의 상품이 어떤 유형에 해당하는지 확인하고, 상품 등록 시 카테고리를 정확하게 선택해주세요.

 

 

검색 태그란 쉽게 말해 검색어입니다. 카테고리, 상품명과 함께 고객이 판매자님의 상품을 찾게 만드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시설 특징이나 서비스, 시즌 키워드, 연관 키워드, 옵션명 등 고객이 상품을 바로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입력하세요. 검색어가 정확할수록 고객에게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