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수수료 시스템

쿠팡에 판매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할 지 모르는 판매자님을 위해, 기초부터 하나씩 쿠팡의 여행 판매 시스템에 대해 설명해드립니다. 온라인 판매 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인 수수료! 쿠팡트래블 마켓플레이스 수수료는 어떻게 책정될까요? 지금부터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쿠팡트래블 카테고리 별 동일 수수료 책정

 

공정한 경쟁을 통한 건강한 성장 도모! 카테고리 별 동일 수수료 책정

온라인 판매 시 가장 고려해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수수료입니다. 쿠팡트래블은 마켓플레이스 전환 후 카테고리 별 판매 수수료를 동일하게 책정했습니다. 같은 카테고리의 상품이면 동일한 기준으로 수수료가 부과되어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 것입니다. 이제 쿠팡에서는 동일한 조건 안에서 좋은 가격과 재고 확보, 전략에 따라 얼마든지 판매자님의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쿠팡트래블 수수료 책정 기준

 

판매자님의 부담을 줄이는 쿠팡 여행 수수료 책정 기준

쿠팡트래블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님이 부담 없이 상품 판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별도의 입점비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또한 상품 등록에 드는 비용도 전혀 없습니다. 수수료 역시 상품 판매 시에만 부과되기 때문에 편하게 입점해서 상품을 판매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판매자님의 부담을 덜기 위해 아래와 같은 기준을 적용합니다.

 

하나, 정가가 아닌 ‘최종 판매가’에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정가 기준으로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면, 판매가를 내릴수록 수익이 줄어들어 부담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쿠팡은 판매자님이 설정한 최종 판매가를 기준으로 수수료를 책정합니다. 입력한 판매가가 낮을수록 정가 대비 할인 효과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수수료 부담도 덜 수 있습니다.

 

쿠팡트래블 수수료 부과기준 예시 화면

 

여기서 잠깐, 판매자님을 위한 팁 한가지!
즉시 할인 쿠폰을 붙이면 수수료는 더 낮아집니다.

 

정가가 100,000원이고 판매가가 90,000원인 상품이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즉시 할인 쿠폰을 통해 10,000원 할인을 적용하면 고객에게 보여지는 최종 판매가는 가격은 80,000원이 됩니다. 쿠팡 여행 수수료는 최종 판매가인 80,000원에 부과됩니다. 이처럼 쿠팡은 최종 판매가에 수수료를 부과해 할인으로 인한 판매자님의 부담을 최소화했습니다.

 

쿠팡트래블 수수료 책정 기준 예시

 

둘, 명시된 수수료 외에 추가로 부과되는 비용은 없습니다.

 

수수료 테이블에 카테고리 별로 명시된 %가 판매자님에게 부과되는 최종 수수료(부가세 별도)이며, 그 외 추가적인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판매자님의 상품이 해당하는 카테고리 수수료를 꼼꼼하게 체크하고 판매 전략을 세워보세요.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