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여행 상품 판매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할 지 모르는 판매자님을 위해, 기초부터 하나씩 쿠팡 여행에 대해 설명 해드립니다. 지금부터 쿠팡 트래블 마켓플레이스란 과연 무엇인지, 어떤 점이 좋은 지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은 마켓플레이스, 쿠팡 여행은 소셜커머스?

판매자님께서 가장 많이 오해하시는 부분이 바로 쿠팡 여행은 소셜 커머스라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보유한 쇼핑 앱 쿠팡*, 그 시작은 소셜커머스가 맞습니다. 하지만 쿠팡은 2017년 ‘마켓플레이스’로 전환했고, 판매자님이 자유롭게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급했습니다. 이러한 결과, 쿠팡은 선발 주자였던 타 오픈마켓을 제치고 현재까지 쇼핑 앱 1위*의 자리를 지키게 되었습니다. 쿠팡 여행도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2019년 7월부터 본격적으로 마켓플레이스로의 전환을 시작했으며, 2019년 10월 최종 쿠팡 트래블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아이지에이웍스 2019 총 결산 대한민국 모바일 앱 사용자 순위(2020년 1월 기준)

 

쿠팡 트래블 마켓플레이스란 무엇일까요?

쿠팡 트래블 마켓플레이스란, 판매자님이 직접 쿠팡에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관리하는 오픈마켓 서비스입니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담당자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판매자님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면 언제든 간편하게 입점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점부터 상품 등록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를 위한 최적의 관리 시스템, 여행 셀러 포털

특히 여행 판매자는 전용 판매 관리 시스템인 ‘여행 셀러 포털(with.coupang.com)’에서 상품 등록부터 판매, 예약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상품 정보를 수정하기 위해 담당 MD에게 요청하거나, 상품 판매 승인을 기다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판매자님의 상황에 맞게 상품을 등록하고 가격을 조정해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정산 주기도 선택 가능합니다. 월 정산, 주 정산을 선택해 유연한 매출 관리가 가능하죠. ‘즉시 할인’ 기능을 통해 가격을 조정해 고객의 이목을 끌고, 매출을 한층 더 성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쿠팡 트래블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님의 성공을 위해 최적의 시스템을 제공하며, 아낌없는 지원을 해드립니다.

 

입점부터 판매까지 참 쉬운 쿠팡 트래블 마켓 플레이스

판매자님, 이거 하나만 기억해주세요. 쿠팡은 여행 사업자라면 누구나 입점해서 판매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라는 것을요. 판매를 하기 위해 누군가를 만나야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아래 링크에 접속하면 지금도 바로 입점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판매가 망설여진다면, 판매자님을 위해 준비된 든든한 지원군 ‘판매자 콜센터’로 언제든 문의 가능합니다. 아래 나와있는 판매자 콜센터 전화번호와 이메일, 채팅 상담 기능을 참고해주세요.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 트래블 홈페이지와 카카오 친구 채널,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쿠팡 트래블 공지사항과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1600-9879 판매자 콜센터로 전화 주시거나 채팅 또는 이메일을 통해 언제든 연락주세요.
(상담시간: 평일 09:00~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