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마켓플레이스로 새롭게 태어난 쿠팡 여행

쿠팡에서 여행 상품 판매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할 지 모르는 판매자님을 위해, 기초부터 하나씩 쿠팡 여행에 대해 설명 해드립니다. 지금부터 쿠팡트래블 마켓플레이스란 과연 무엇인지, 어떤 점이 좋은 지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은 마켓플레이스, 쿠팡 여행은 소셜커머스?

판매자님께서 가장 많이 오해하시는 부분이 바로 쿠팡 여행은 소셜 커머스라는 것입니다. 수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이커머스 쿠팡, 그 시작은 소셜커머스가 맞습니다. 하지만 쿠팡은 2017년 ‘마켓플레이스’로 전환했고, 판매자님이 자유롭게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급했습니다. 이러한 결과, 쿠팡은 압도적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쇼핑 앱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쿠팡 여행도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2019년 7월부터 본격적으로 마켓플레이스로의 전환을 시작했으며, 2019년 10월 최종 쿠팡트래블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쿠팡트래블 마켓플레이스

 

쿠팡트래블 마켓플레이스란 무엇일까요?

쿠팡트래블 마켓플레이스란, 판매자님이 직접 쿠팡에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관리하는 오픈마켓 서비스입니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담당자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판매자님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면 언제든 간편하게 입점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점부터 상품 등록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를 위한 최적의 관리 시스템, 여행 셀러 포털

특히 여행 판매자는 전용 판매 관리 시스템인 ‘여행 셀러 포털(with.coupang.com)’에서 상품 등록부터 판매, 예약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상품 정보를 수정하기 위해 담당 MD에게 요청하거나, 상품 판매 승인을 기다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판매자님의 상황에 맞게 상품을 등록하고 가격을 조정해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정산 주기도 선택 가능합니다. 월 정산, 주 정산을 선택해 유연한 매출 관리가 가능하죠. ‘즉시 할인’ 기능을 통해 가격을 조정해 고객의 이목을 끌고, 매출을 한층 더 성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쿠팡트래블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님의 성공을 위해 최적의 시스템을 제공하며, 아낌없는 지원을 해드립니다.

 

입점부터 판매까지 참 쉬운 쿠팡트래블 마켓 플레이스

판매자님, 이거 하나만 기억해주세요. 쿠팡은 여행 사업자라면 누구나 입점해서 판매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라는 것을요. 판매를 하기 위해 누군가를 만나야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아래 링크에 접속하면 지금도 바로 입점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판매가 망설여진다면, 판매자님을 위해 준비된 든든한 지원군 ‘판매자 콜센터’로 언제든 문의 가능합니다. 아래 나와있는 판매자 콜센터 전화번호와 이메일, 채팅 상담 기능을 참고해주세요.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