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정산 주기 선택으로 유연한 매출 관리

쿠팡에 판매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알아봐야 할 지 모르는 판매자님을 위해, 기초부터 하나씩 쿠팡의 여행 판매 시스템에 대해 설명해드립니다. 오늘은 상품 판매의 마지막 단계이자 꼭 필요한 과정인 정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은 판매자님의 상황에 맞게 정산 주기 선택이 가능합니다!

쿠팡의 정산은 매출 발생, 사용 처리, 정산의 3단계로 진행됩니다.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면 매출이 발생하고, 해당 상품의 사용 처리가 완료되면 정산 금액에 포함됩니다. 입점 방법도 무척 간단합니다. 입점 신청 페이지에 정보만 입력하면 끝! 상품 등록을 완료하면 승인 절차 없이 곧바로 판매자님의 상품을 1,400만 쿠팡 고객*에게 무료로 선보일 수 있습니다.

 

쿠팡트래블 정산 프로세스

여행 상품은 숙박, 항공 등의 날짜 지정형 상품이나 티켓/패스 등의 바우처 상품 등 그 특성에 따라 매출 순환의 구조가 다릅니다. 때문에 쿠팡은 판매자님의 유연한 매출 관리를 위해 정산 주기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행 셀러 포털 > 정산 관리에서 판매자님의 상품 특성에 맞게 주 정산, 월 정산을 선택해 수익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주 정산이란?

주 정산은 상품 판매 시작일로부터 매 주 월~일요일에 발생한 매출 중 사용 처리된 금액을 주 단위로 정산하는 방식입니다. 주 정산 진행 시 정산 대상 금액의 90%만 지급되며, 나머지 10%는 고객의 취소/환불로 인한 환불 금액이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해 보관되었다가 월 단위로 합산하여 지급됩니다. 100% 정산을 받지 않는 대신 주 단위로 정산을 받을 수 있어 자금의 빠른 순환이 필요한 상품에 적합합니다.

 

쿠팡트래블 주 정산

 

월 정산이란?

월 정산은 한 달간 발생한 매출 중 사용 처리된 금액을 월 단위로 정산금액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월 정산은 주 정산보다 지급일자가 다소 늦지만, 정산 대상액 100%가 지급되기 때문에 수익 관리를 보다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쿠팡트래블 월 정산

 

정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과 함께 비즈니스 성공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