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방법

당장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요즘과 같은 시기에도 고객은 언젠가 다시 여행을 시작할 수 있는 날을 위해 미리 상품을 찾아볼 수 있으며, 때로는 판매자님의 상품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판매 전략을 세우고 상품을 점검해 여행 업계가 다시 활성화되는 날을 대비해야 하며, 남들보다 한 발 앞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판매자님께서 장기적인 판매 전략을 세우기 위해 지금 점검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하나, 판매 가능한 상품과 재고를 충분히 등록했는가?

먼저 판매할 수 있는 모든 상품을 쿠팡에 등록했는지 체크해보세요. 쿠팡은 수많은 고객이 사용하는 쇼핑앱인만큼 정말 다양한 취향의 고객들이 찾아오기 때문에, 어떤 상품에서 매출이 발생할 지 예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보유한 모든 상품을 등록해 판매하는 것이 좋으며, 상품이 하나뿐이라면 고객의 니즈에 따라 구매가 가능한 여러 옵션을 만들어 매출이 발생할 가능성을 높여야 합니다. 또한 시즌에 맞는 패키지 상품이나 특전 등을 추가한 기획 상품을 만들어 고객의 마음을 공략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보유한 모든 상품을 다양하게 등록한다면, 어떤 상품과 옵션에서 실제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지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세일즈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상품을 등록했다면 이제 유효기간(판매기간)과 판매 수량을 충분히 확보할 차례입니다. 여행 수요가 다시 회복될 시기를 예측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언제든 수요가 늘어날 때를 대비해 판매수량을 미리 등록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구매 후 고객이 언제든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유효기간을 넉넉하게 설정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쿠팡트래블은 고객이 상품을 검색할 때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날짜에 판매 수량이 없거나 유효기간이 확보되어 있지 않다면 검색 페이지 상위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연말까지 판매 수량을 충분히 확보해 고객이 언제든 판매자님의 상품을 쉽게 검색하고 빠르게 발견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콘텐츠

 

쿠팡트래블 데이터 확인 세일즈 전략

 

둘,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가?

지금 같이 ‘안전’이 가장 중요한 시기에는 판매자님의 상품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한 상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방역’과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때문에 질병관리본부가 권장하는 소독 방법을 참고해 정기적으로 시설을 소독하고, 입장 시 ‘열 체크’를 꼼꼼하게 실시하는 것
이 좋습니다. 또한 시설 곳곳에 방역 관련 안전수칙을 출력해 부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시설을 철저하게 관리해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고,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철저한 방역과 소독이 이뤄지고 있다면, 상품 이미지와 상세 페이지에 판매자님의 시설에 대한 ‘방역’과 ‘안전수칙’이 철저히 지켜지고 있음을 알려야 합니다. 고객은 이미지와 상세페이지를 통해 방문하는 곳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소독이나 방역을 하고 있는 사진을 상품 이미지로 활용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인과 마주할 가능성이 적은 독채나 언텍트 체크인 등의 시설이라면 해당 내용을 잘 보이게 명시해 주는 것이 좋으며, ‘입장 시 열 체크’ 등의 안전 수칙을 시행하고 있다면 상세 페이지에 설명으로 기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콘텐츠

 

셋, 고객이 내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가?

판매자님의 상품을 고객이 빠르게 구매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첫 번째 요소는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검색’ 입니다. 판매자님의 시설을 주기적으로 소독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상세페이지에 잘 안내해도, 검색 결과에 판매자님 상품이 보이지 않는다면 구매가 일어날 가능성은 매우 낮아집니다. 때문에 지금 판매 중인 상품의 검색 환경을 개선해 상품이 잘 발견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판매자님의 상품이 ‘올바른 카테고리’에 노출되고 있는 지 한 번 더 확인하고, ‘정확한 지역명’을 입력했는지, 그리고 실제 시설명(상호명)과 상품명이 일치하는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특히 실제 쿠팡 여행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지역명+시설’인 만큼 올바른 지역명과 상품명 입력을 통해 검색 정확도를 높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고객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판매자님의 상품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여행셀러포털의 ‘검색 태그’와 ‘검색 필터’ 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검색 태그를 활용하면 더 많은 검색 결과에 판매자님의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오션뷰, 단독 테라스, 개별 바비큐 등 상품과 밀접한 단어를 선택해 고객이 판매자님의 상품을 빠르게 발견할 수 있도록 설정해보세요.

 

더 읽어보면 좋은 콘텐츠

 


 

관련 콘텐츠

실제 쿠팡트래블 판매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