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쿠팡 판매자 이야기 ㈜스마트인피니

“고객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의 유효기간을 넉넉하게 제공하고, 단기 특가 프로모션 진행과 함께 SNS를 통해 상품 홍보를 진행했던 전략이 효과적이었습니다.”

 

여행/레저 티켓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마케팅 회사 ㈜스마트인피니는 쿠팡이 가진 높은 트래픽을 믿고 판매를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8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쿠팡트래블과 꾸준히 함께 하면서 온라인 판매의 성공을 경험하고 계신데요, ㈜스마트인피니의 박설준 팀장님이 말씀하시는 쿠팡트래블 판매에 대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담당자님과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마케팅 회사 ㈜스마트인피니의 영업 팀장 박설준입니다. 저희는 쿠팡트래블에서 여행/레저의 티켓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랜드, 한화 아쿠아리움, 주렁주렁 등의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그리고 스파를 포함해 약 80여 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회사에서 직접 상품을 개발하고 운영을 하기도 하는데요, 대구 아쿠아리움과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처럼 미션을 수행하는 체험 상품인 서울 인사동과 부산 런닝맨 상품도 판매 중입니다.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7년~8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당시 쿠팡의 트래픽이 급증하던 시기이기도 했고, 판매가 잘 될 수 있도록 상품 홍보에 대한 지원을 많이 받을 수 있어서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판매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쿠팡트래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쿠팡은 정말 매력적인 판매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타 온라인 사이트들이 치킨게임을 하고 있을 때도 흔들리지 않고 쿠팡 만의 길을 걷는 느낌이었어요. 쿠팡은 충성 고객들이 많고, 브랜드 파워가 크다는 점이 가장 큰 무기라고 생각해요. 다른 채널은 특가 판매를 해야 하지만 쿠팡은 상시 판매를 해도 판매가 잘 되는 곳이에요. 특가만 판매가 되는 사이트가 아닙니다. 덕분에 저희도 매출을 올리는 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특가 프로모션에 참여하면서 매출이 많이 올랐어요. 비록 기존에 판매하던 가격에서 할인을 하기 위한 비용이 투입됐지만, 다양한 구좌에 상품이 노출되면서 단기적으로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이후에도 짧은 기간 내 매출을 올려야 하거나 상품 홍보가 필요한 경우 특가 프로모션을 활용하고 있어요.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스마트인피니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저희는 단순히 티켓 상품만 판매하는 회사가 아닙니다. 2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를 운영하고 있고,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촬영/제작팀을 보유한 마케팅 회사입니다. 좋은 퀄리티의 사진과 영상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SNS를 통해 상품 홍보도 하고 있어요. 시설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상품을 추가로 홍보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어 하시고, 팔로워들은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저희 회사 자체적으로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Q. 최근까지도 코로나19 관련하여 방역 지침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방역이나 소독 등 특별히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각 시설에서 진행하고 있는 방역 활동에 대해서 상품 판매 페이지 내에 적극적으로 노출하여 고객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설 이용 수칙과 같이 고객들이 이용하기 전에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 잘 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Q. 다가오는 7월~8월 성수기를 앞두고 특별히 준비하고 계시는 마케팅 전략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코로나19로 불안해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단순히 상품만을 홍보하는 것보다 고객들이 좀 더 안전하다고 느끼실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또한 요즘은 유효기간이 짧을 경우, 고객들이 갑자기 이용할 수 없게 될까 봐 걱정이 되어 구매를 잘 하지 않는데요. 저희는 유효기간을 보다 여유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길면 일단은 구매를 시도해보시는 것 같아요.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미 온라인 판매가 필수인 시대입니다. 과거에만 집착하게 되면 점차 힘들어질 것이라고 생각해요. 온라인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쿠팡과 함께 시작한다면 매출이 크게 늘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직 입점이 고민되시거나 혹은 온라인 판매가 어렵고 두렵다고 생각하신다면 부담 없이 입점에 대한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온라인 판매 성공의 비결은 바로 쿠팡트래블입니다!

(주)스마트인피니의 박설준 팀장님의 이야기처럼, 쿠팡트래블은 단기적인 할인 특가 상품뿐 아니라 좋은 조건을 갖춘 상품이라면 얼마든지 판매가 잘 이뤄질 수 있는 온라인 여행 상품 판매 사이트입니다. 쿠팡은 수많은 고객이 사용하는 유명 쇼핑앱이고, 그만큼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있는 잠재 고객이 많기 때문이죠.

 

여행은 날씨, 사회/환경적인 트렌드 등에 영향을 많이 받는 상품 카테고리입니다. 특히 티켓 상품은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이러한 변수에 특히 예민합니다. 박설준 팀장님은 이러한 점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고객들이 코로나로 인해 갑자기 이용을 하지 못할까 걱정되어 구매를 망설이거나 주저하지 않도록,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을 넉넉하게 제공하여 보다 쉽고 부담 없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적절한 시기에 전략적으로 단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상품의 장점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좋은 퀄리티의 사진과 영상을 활용하여 SNS를 통해 함께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여행 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주)스마트인피니는 고객의 마음을 공략하는데 성공했고, 보다 높은 매출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판매,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입니다. 지금 바로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걸음을 시작하세요.

 

 


 

쿠팡 판매 성공 스토리 보러가기

“소극적인 마케팅으로 늘지 않던 매출이 쿠팡 판매 시작 후 바로 증가했어요!”
“별도 광고비 없이 프로모션 참여로 매출이 오른 비결은?”
“한달 매출 중 쿠팡에서 발생하는 비중이 70%이상에요! 다른 판매 채널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고객님들이 남겨주시는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리뷰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