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새로운 도약 준비 방법 여섯 번째 이야기

판매 상품을 점검하고 업그레이드 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상품을 홍보할 차례입니다. 여행이 다시 회복되는 시즌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판매자님 상품을 고객의 눈에 잘 띄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효과적으로 상품을 홍보하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트래블 프로모션 기회를 활용해 상품을 홍보하고 매출 기회를 만들어보세요.

• 매 월 시즌 특별 기획전부터 테마 기획전, 골든트립 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 참여 조건만 맞으면 별도 광고비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 상품 홍보에 투자하는 마케팅비를 상품 가격 조정에 활용해 ‘특가’로 고객 이목 집중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상품을 만들었다면, 본격적으로 판매를 끌어올리기 위해 상품을 ‘홍보’해야 합니다. 최대한 상품을 눈에 띄게 만들어 수많은 쿠팡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하죠. 쿠팡트래블이 매 월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것은 수많은 쿠팡 고객에게 판매자님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는 매우 훌륭한 홍보 수단입니다. 그렇다면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것이 상품 홍보에 어떻게 도움이 된다는 걸까요?

 

일단 상품을 고객에게 홍보하려면 별도의 마케팅 비용을 투자해 광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상위 노출 등을 선점하기 위해 광고비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하지만 쿠팡트래블 판매자라면 별도의 광고비 없이 누구나 ‘프로모션’에 참여해 상품을 홍보 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에 투자하는 대신 부담없이 판매 가격을 조정할 수 있고, 특가 상품을 만들어 고객의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는 것이죠. 고객은 같은 조건의 상품이라면 ‘할인’된 상품을 더 선호합니다. 이처럼 집중된 트래픽을 받는 기획전에 고객이 선호하는 ‘특가’상품이 노출된다면? 당연히 매출 발생 기회는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판매자님께서 참여 가능한 쿠팡트래블 프로모션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쿠팡트래블 프로모션 종류

 

1) 매 월 주제에 맞게 선보이는 ‘시즌 특별 기획전’

먼저 시즌에 맞게 진행되는 특별 기획전이 있습니다. 가정의 달, 여름 바캉스, 추석 연휴, 크리스마스, 설 연휴 등 여행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에 맞게 진행되는 빅 시즌 프로모션부터 봄꽃여행, 가을여행, 연말연시 등 계절에 맞게 진행되는 기획전까지, 매 월 다양한 기획전에 참여해 판매자님 상품을 홍보할 수 있죠. 특히 시즌 기획전은 쿠팡트래블이 운영하는 여행 메인 상단 배너에 노출되며, SNS 등을 통해서도 노출 될 수 있기 때문에 참여만으로도 큰 홍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즌 별 여행 수요가 높게 발생하는 주제로 진행되어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눈에 띄는 옵션이나 상품을 만들어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크리스마스라면 ‘크리스마스 커플 호캉스 패키지’ 상품 또는 ‘크리스마스 시즌 특가’ 옵션을 만들어 고객이 해당 시즌에만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이죠. 할인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2) 여행 상품 전용 특가 기획전 ‘골든트립’

매주 화, 금요일에 오픈하는 골든트립 기획전도 눈여겨봐야 합니다. 골든트립은 쿠팡트래블 고객에게 선보이는 여행상품 전용 특가 프로모션으로, 엄선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프로모션입니다. 시즌 기획전과 달리 판매 기간이 짧기 때문에 특가 판매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쿠팡트래블 홈 메인 고정 노출로 고객 유입이 높은 편이며, 특히 쿠팡 메인에 노출되는 ‘골드박스’ 프로모션에 기획전 배너가 동시 노출되기 때문에 단시간에 압도적인 트래픽을 받을 수 있어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3) 숙박 상품 주말 특가 기획전 ‘라스트미닛’

라스트미닛은 매 주 수요일 오픈되어 해당 주말의 객실을 빠르게 판매할 수 있어 공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숙박 상품은 이용일 기준 평균 일주일~하루 전 구매하는 고객이 가장 많습니다. 이번 주 토요일에 이용할 상품을 하루 전인 금요일에도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죠. 때문에 라스트미닛을 이용한 임박 객실 특가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매출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홍보 수단입니다. 또한 쿠팡트래블 홈에 고정 배너로 노출되기 때문에 고객이 판매자님의 상품에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매출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별도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한 ‘테마기획전’

마지막으로 별도의 참여 신청 없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테마 기획전도 있습니다. 여행셀러포털에서 간단한 설정만으로 쿠팡트래블이 진행하는 시즌 별 테마 기획전에 판매자님의 상품을 자동으로 노출시킬 수가 있습니다. 즉시할인 기획전, 전국 캠핑&글램핑 기획전, 가평 독채 펜션 기획전 등 매 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며, 각 기획전 참여 조건에 맞게 검색 태그를 입력하거나 즉시할인 설정을 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참여가 완료되어 편리하며, 고객에게 판매자님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시즌 기획전과 마찬가지로 쿠팡트래블 홈 상단 배너에 노출되어 높은 트래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 월 발송되는 이메일과 카카오를 통해 프로모션 참여 소식을 받아보세요.

• 전 월 중순~해당 월 초 참여 신청 링크 오픈
• 이메일, 카카오를 통한 참여 안내 진행

 

쿠팡트래블 이메일 카카오 메시지

매 월 정기 진행하는 프로모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판매자님의 상품으로 진행이 가능한 기획전을 확인 후 신청폼 내에 필수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하거나, 여행셀러포털에서 참여 조건에 맞게 상품을 세팅하면 됩니다. 쿠팡트래블은 기획전 참여 안내 콘텐츠를 매 월 중순 쿠팡트래블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별도 이메일과 카카오 메시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쿠팡트래블 최신 마케팅 소식을 이메일로 받아보기 위해서는 여행셀러포털에서 업체 정보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카카오 채널 ‘쿠팡트래블’ 검색 후 친구 추가를 하면 휴대폰으로도 간편하게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매 월 진행되는 무료 프로모션 참여 소식을 놓치지 말고 활용해 매출 상승 기회를 잡아보세요.

 

더 읽어보면 좋은 콘텐츠

 


 

관련 콘텐츠

실제 쿠팡트래블 판매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