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실제 쿠팡 판매자가 전하는 성공 노하우 가격 경쟁력 확보

쿠팡에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시작했다면 이제 매출을 올릴 차례입니다. 어떻게 하면 쿠팡에서 성공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요? 실제 쿠팡트래블 판매자가 전하는 매출 상승 노하우를 알아보고, 온라인 판매 성공 전략을 세워보세요.

 

 


 

쿠팡트래블에 이제 막 입점한 B판매자는 상품 판매를 위한 전략을 세우는 중입니다. 하지만 막상 판매를 시작하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 고객에게 내 상품을 어필할 수 있을 지 고민이 됐죠. 쿠팡트래블에서 매출이 잘 나오는 상품들은 어떻게 판매를 하고 있는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고객이 상품에 매력을 느끼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어떻게 해야 판매가 잘 되는 상품을 만들 수 있을까요? 실제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으로 매출을 만들어가고 있는 판매자의 이야기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세요.

 

01.

먼저 눈에 띄는 가격을 만들어라!

여행 상품의 판매가를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기준은 ‘시장가’입니다. 시장가란 실제 시장에서 상품이 거래되는 가격을 뜻합니다. 만약 판매자님이 쿠팡트래블에서 비슷한 조건의 다른 상품보다 비싸게 판매한다면 당연히 구매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때문에 카테고리 내 다른 상품들은 얼마에 판매되고 있는지 잘 파악해 판매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장가를 파악해 비슷한 가격을 책정했다고 해서 바로 매출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수에서 비치리조트, 가즈아풀빌라 2곳을 운영하고 있는 정태주 대표님은 ‘경쟁력 있는 가격’을 통해 매출이 상승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기존에 판매하던 시장가에 10%를 추가 할인하여 최저가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할인 행사는 무조건 쿠팡에서만 진행을 했죠. 판매 시작 후 곧바로 예약률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정태주 대표님의 전략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차별화된 가격으로 수많은 경쟁 상품 중에서도 고객의 눈에 띄는 상품을 만들어냈고, 클릭을 유도해 구매로 이어지게 만든 것입니다.
쿠팡트래블이라는 하나의 판매 채널에서만 특가 판매를 진행한 것도 중요한 성공 요인입니다. 쿠팡은 수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쇼핑앱으로 높은 트래픽을 자랑합니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다면 타 온라인 사이트보다 훨씬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으며 이는 곧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여러 사이트로 분산될 수 있는 트래픽을 쿠팡이라는 하나의 채널에 집중시켜 노출 순위를 상승시키는 환경으로 만들어주는 것은 매우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경쟁력 있는 가격을 만들어냈다면, 이제 판매 가격을 더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고객에게 상품 가격을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즉시할인’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상품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판매 가격을 한번 더 강조해 보여줄 수 있는 ‘즉시할인가’를 사용하면, 고객이 판매자님의 상품과 타 경쟁 상품의 가격을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할인 혜택을 더 체감할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고객이 판매자님의 상품을 클릭하도록 유도하는데 더욱 유리하게 작용하는 것이죠.

 

[상품 검색 결과 노출 화면 예시]

쿠팡트래블 상품 검색 결과 노출 화면 예시

즉시할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02.

광고비용 지출 대신 판매가격을 낮추고, 프로모션에 참여하라!

“쿠팡트래블은 예약률로 말해줍니다. 타 사이트보다 많은 수의 고객이 이용하기 때문에, 쿠팡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면 더욱 효과적이죠. 마케팅비와 홍보비에 투자할 비용으로 판매가격을 조정하고, 광고비 없는 무료 프로모션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태주 대표님은 마케팅비와 홍보비 대신 상품 가격에 투자하라고 조언합니다. 쿠팡트래블에서는 매월 별도의 광고비 지출없이 판매가격 조정만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 시즌성 기획전과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할 경우 다양한 배너 영역에 상품이 노출되기 때문에, 일반 상품만으로 판매했을 때보다 집중적인 트래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상승한 매출과 구매 고객들이 남긴 이용 후기는 판매자님의 상품을 검색 상위로 노출될 가능성을 더욱 높여주며, 또한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선순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상품 할인이 부담된다면 쿠팡트래블 수수료 시스템을 확인해보세요. 쿠팡트래블은 판매 수수료를 정가가 아닌 ‘최종 판매가’에 부과해 할인으로 인한 비용 부담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현재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여행 판매자님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020년 7월 19일까지 판매 수수료를 최대 50% 할인해주는 정책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결국 가격이다!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매출을 만들고 계신 판매자님들이 전하는 노하우는 바로 ‘매력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마음을 공략하라’는 것입니다. 구매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의 눈에 띄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도 고객이 클릭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이 관심을 보이는 상품으로 만들어야 매출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가격을 조정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이 구매하도록 만들어보세요. 클릭과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상품은 상위에 노출되고, 이는 곧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성공 전략이 궁금하다면?

쿠팡트래블 전문가와 판매자가 전하는 성공 전략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