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쿠팡 판매자 이야기 여수 비치리조트/가즈아 풀빌라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어떻게 하면 내 상품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잘 알릴 수 있을 것인가”입니다. 여수에서 비치리조트를 운영 중이던 정태주 대표님은 2017년 11월 풀빌라 펜션을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저조한 예약률 때문에 고민하던 차에 이전부터 쿠팡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던 리조트의 판매 현황을 살펴보고 새로 오픈한 풀빌라 펜션 또한 쿠팡에서 판매를 진행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판매자님에게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실제 쿠팡트래블에서 온라인 판매 성공을 경험하고 계신 정태주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본인과 운영 중인 펜션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여수에서 비치리조트와 가즈아 풀빌라를 운영하고 있는 정태주입니다. 비치리조트는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세미나실이 있어 주로 교육 관련 행사를 진행하거나 단체 모임에서 주로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편의점과 옥상 바비큐장이 있어요.
가즈아 풀빌라는 가족과 커플 단위 고객님들이 많이 오시는데 객실에 따라 개별 수영장이 있는 풀빌라 객실, 애견 동반 가능한 객실이 있고 개별 수영장이 없는 객실은 4인용 대형 스파가 있습니다. 그리고 풀빌라 입구에 마트가 있어 따로 장을 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다양한 품목이 구비해 놓았고 체크인도 이곳에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2017년 11월에 풀빌라를 추가로 오픈했는데 예약률이 갈수록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함께 운영 중인 리조트의 매출 현황을 확인해보니, 쿠팡이 타 채널보다 예약 비중이 높더라고요. 그래서 새로 오픈한 가즈아 풀빌라도 쿠팡에서 판매를 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Q. 판매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쿠팡트래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쿠팡은 예약률로 말해주는 곳입니다. 다른 온라인 채널 보다 쿠팡을 통한 예약 비중이 높다고 판단하고 있어요. 그래서 할인 행사나 프로모션은 쿠팡에서만 진행했었습니다. 추후에도 기회가 있으면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에요.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기존에 판매하던 가격에 10% 추가 할인을 해서 특가 프로모션에 참여를 했어요. 다른 온라인 채널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아무래도 쿠팡에서 구매를 더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로모션 참여 후 예약이 늘어나면서 상품평 또한 많아지고 있어서 다른 인터넷 광고나 무의미한 블로거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는 것보다 좀 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판매자님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저는 고객의 입장에서 한 번 생각을 합니다. 우선 입실 전날 미리 고객님께 연락을 드려서 투숙 인원, 입실 시간 등을 확인하고 펜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지 먼저 여쭤봅니다. 그리고 이용 시 고객들에게 애로 사항이 발생하면 잠자리가 불편하지 않도록 즉시 해결해드리고 있어요.

 

Q. 최근 코로나19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점차 여행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는데요, 방역을 위해서 특별히 신경 쓰고 계신 부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방역 업체를 통해 정기적으로 방역을 시행하고 있고, 퇴실 후에는 문 손잡이부터 리모컨까지 손 닿을만한 곳 모두 소독을 하고 있습니다.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 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어떻게 보면 판매수수료가 부담이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마케팅이나 홍보 비용을 지불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쿠팡에서 상품을 홍보하는 것은 눈에 보이기 때문에 더 믿음직스러워요.

 


 

온라인 판매 성공의 비결은 바로 쿠팡트래블입니다!

“쿠팡은 예약률로 말해준다”라는 정태주 대표님의 이야기에서 알 수 있듯 쿠팡은 수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쇼핑앱입니다. 이는 곧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잠재 고객의 수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죠. 또한 할인 행사와 프로모션을 쿠팡이라는 하나의 채널로 집중시킨 것도 정태주 대표님의 주요한 성공 전략 중 하나입니다. 여러 사이트로 분산될 수 있는 트래픽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하나의 판매 채널로 모아 상품의 검색 노출 순위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여기에 다른 채널에서 찾을 수 없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아 구매를 유도한 전략도 성공적이었습니다. 가고자 하는 여행 상품을 검색했을 때 볼 수 있는 비슷한 조건의 여러 상품 중에서, 고객은 당연히 판매 가격이 가장 저렴한 상품을 선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잊지 마세요! 트래픽과 구매력이 높은 사이트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판매자님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 그것이 바로 온라인에서 성공적인 매출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온라인 판매 성공, 이제 판매자님의 차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