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판매 경험을 하고 계신 판매자님들이 공통적으로 손꼽는 한 가지는 바로 ‘쿠팡의 브랜드 파워’를 믿고 입점했다는 것입니다. 실제 활발하게 쿠팡을 이용하는 활성 고객 수는 2019년 대비 2020년 약 25.9% 성장했으며, 약 1천 489만 명이 쿠팡을 적극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러한 브랜드 파워는 판매자님들에게 무척 중요한 매출 성장의 키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쿠팡의 충성 고객이 바로 판매자님의 고객이 될 수 있고, 판매자님의 자사 브랜드 인지도가 아직 부족하더라도 쿠팡을 믿고 판매자님의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출처: 쿠팡 내부 데이터

 


 

쿠팡트래블 제주 올레돔펜션 이미지

“소극적인 마케팅으로 늘지 않던 매출이 쿠팡 판매를 시작한 이후 바로 증가했어요.”

제주 올레돔 펜션은 쿠팡 입점 전까지 자사 블로그를 통해서만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홍보 방식은 판매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고, 수많은 고객에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쿠팡’ 입점을 결심하게 되었죠.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바로 반응을 보이면서 매출이 상승하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여기에 수천만 고객을 보유한 쿠팡을 여러 온라인 채널 중 주요 판매 채널로 집중 공략한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온라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에게 쿠팡에서 구매 가능하다는 점을 안내해 판매율을 높이고, 높아진 판매율이 결국 노출 순위를 상승시켜 매출도 함께 오르는 시너지 효과를 가져온 것입니다.

 

 


 

쿠팡트래블 (주)스마트인피니 이미지

“쿠팡은 브랜드 파워와 충성 고객으로 특가 뿐 아니라 일반 상품 판매도 잘 되는 곳이에요.”

(주)스마트인피니 역시 쿠팡트래블 입점 후 약 8년간 꾸준하게 매출을 성장시키고 있는 곳입니다. 입점 후 특가 상품 뿐 아니라 상시 판매하는 일반 상품도 판매가 잘 되는 것을 경험하며 쿠팡의 브랜드 파워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SNS에 고퀄리티 콘텐츠로 상품을 홍보한 것과 더불어 쿠팡트래블이 제공하는 프로모션 참여 기회를 적극 활용한 것도 매출 상승에 큰 시너지 효과를 냈습니다. 현재에도 (주)스마트인피니는 짧은 기간 내 매출을 올려야 하는 시즌이나 추가적인 상품 홍보가 필요한 경우 특가 프로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쿠팡트래블 제주커머스 이미지

“고객이 쿠팡에 대해 가지고 있는 신뢰도는 상상 그 이상입니다. 판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쿠팡트래블에서 제주 관광지 입장권과 호텔 F&B 상품을 판매하는 제주커머스는 “쿠팡은 고객들에게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곳”이라고 말합니다. 쿠팡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결국 판매자님의 매출로 이어질 수 있었다고 합니다.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상품을 판매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인데요, 제주커머스는 처음 입점했을 당시 제주 관광지 입장권만 판매했습니다. 하지만 매출에 큰 변화가 없었고, 이에 관광객들이 호텔 뷔페나 식당을 많이 이용할 것이라 예상해 호텔 F&B로 판매 상품 확장을 시도했습니다. 식사/음료권 구매 시 관광지 입장권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상품을 개발했고, 매출이 크게 올라 현재는 주력 상품으로 판매할 정도로 자리잡게 되었죠. 상품에 대한 인지도가 없더라도 쿠팡에 대한 고객의 신뢰가 높기 때문에 결국 새롭게 선보인 상품도 매출 발생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 것입니다.

 

 


 

수천만 쿠팡 고객에게 판매자님 상품을 빠르게 홍보할 수 있는 곳,
쿠팡트래블에서 지금 바로 성공의 첫 발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