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쿠팡 판매자 이야기 제주커머스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어떻게 하면 내 상품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잘 알릴 수 있을 것인가”입니다. 회사 설립 시부터 현재까지 쿠팡트래블과 계속해서 함께 하고 있는 제주커머스의 마케팅 담당자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담당자님과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주커머스 김지현 대리입니다. 제주 관광지 입장권과 호텔 F&B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회사 설립과 동시에 쿠팡 판매를 시작했으니 거의 만 3년 정도 된 것 같아요. 그 당시에도 ‘쿠팡’은 고객들이 많이 알고 있는 쇼핑앱이어서 판매 여부를 결정하는데 고민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만큼 쿠팡은 고객들에게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곳이라고 생각했어요.

 

Q. 판매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쿠팡트래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쿠팡은 판매자들에게 정말 중요한 사이트입니다. 모든 판매자들이 그렇게 생각하실 것 같아요. 아직 판매를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채널이에요. 제가 고객 상담을 하다 보면, 고객이 쿠팡에 대해 가지고 있는 신뢰도는 상상 이상입니다. 그 신뢰가 판매자에게는 매출로 연결되고요. 이런 부분이 다른 채널은 이길 수 없는 점이라고 확실히 말할 수 있어요.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처음에 판매를 시작할 때 제주도 관광지 입장권만 판매했어요. 그러던 중 호텔 F&B 카테고리까지 판매를 확장을 하면서 매출이 많이 올랐습니다. 현재는 오히려 관광지 입장권보다 호텔 F&B 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제주도 지역의 특성상 관광객들이 호텔 뷔페나 식당을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었고, 그래서 호텔 식사/음료권을 구매한 분들에게 관광지 입장권을 함께 제공했었는데요, 이런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많이 어필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제주커머스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이용하고자 하는 당일에 상품을 구매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관광지 현지나 호텔 앞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특히 많은데, 구매 후에 바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렸던 점이 한 몫한 것 같아요. 그리고 상품 등록 시 지역 키워드와 검색 태그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텔 F&B 상품은 호텔이 위치한 지역을 자세하게 등록하거나, 요즈음 핫한 트렌드인 ‘호캉스’와 같은 키워드를 입력해요. 고객들이 어떤 키워드로 상품을 검색하는지 파악하는 게 제일 중요한 세일즈 포인트인 것 같아요.

 

Q. 다가오는 7월~8월 성수기를 앞두고 특별히 준비하고 계시는 마케팅 전략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호텔 F&B 라는 게 런치, 디너와 같이 판매할 수 있는 종류가 한정적일 수밖에 없는데, 다양한 패키지 구성으로 판매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쿠팡은 판매자를 먼저 생각해 주는 곳입니다. 동업자 같은 느낌이죠.
여러 온라인 채널에 판매를 하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여행 업계가 침체되고 매출이 저조한 상황에서 판매 수수료를 감면해 준 채널은 쿠팡 밖에 없었습니다. 조금만 신경쓰고 관리하면 매출이 올라가는 게 눈에 보일 거에요. 입점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시간만 줄어들 뿐입니다!

 

*쿠팡트래블 수수료 감면 정책은 2020년 7월 19일까지 진행됩니다.

 


 

온라인 판매 성공의 비결은 바로 쿠팡트래블입니다!

쿠팡은 대한민국 수많은 국민이 사용하는 인기 쇼핑앱입니다. 따라서 고객의 구매 및 이용 패턴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여 제공한다면 얼마든지 매출 상승의 기회를 확보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커머스의 마케팅 담당자는 보유한 상품의 지역적인 특성 및 고객 구매 패턴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지속적으로 고민한 결과 파악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호텔 F&B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관광지 입장권을 제공하는 것과 같은 특화 상품을 기획하여 판매했습니다. 이는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고, 그 결과 매출을 크게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호텔 F&B 티켓이나 입장권 상품의 이용 패턴에 착안해, 구매 후 당일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이 역시 매출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또한 제주커머스는 쿠팡이 여행 판매자님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한 판매수수료 감면 정책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로 여행 업계가 전반적으로 침체된 상황에서 지난 2020년 4월부터 카테고리별로 최대 50%까지 수수료를 감면받을 수 있도록 한 정책인데요, 이 정책은 여름 성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점인 7월 19일까지 적용받을 수 있어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여름 성수기 매출을 사전에 확보하고자 하는 여행 판매자에게는 굉장히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성공, 이제 판매자님의 차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