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쿠팡 판매자 이야기 가평 앙팡 키즈 풀빌라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어떻게 하면 내 상품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잘 알릴 수 있을 것인가”입니다. 가평 앙팡 키즈 풀빌라를 운영하는 전옥희 대표님은 ‘쿠팡은 로켓 배송 때문에 아이 엄마들이 많이 이용을 한다’는 소문을 듣고 판매를 시작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판매자님께는 과연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실제 쿠팡트래블에서 온라인 판매 성공을 경험하고 계신 전옥희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본인과 운영 중인 펜션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가평에서 앙팡 키즈 풀빌라를 운영하고 있는 전옥희입니다. 앙팡 키즈 풀빌라는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펜션입니다. 모든 객실에 키즈 정글짐과 실내 미온수 수영장이 있고 미니 워터파크를 떠올릴 수 있는 야외수영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인근의 다른 펜션 대표님들로부터 쿠팡은 로켓배송 때문에 아이 엄마들이 많이 이용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쿠팡에는 키즈와 관련된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입점을 결정했고 2019년 1월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Q. 판매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쿠팡트래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다른 온라인 판매 채널과의 매출 차이가 뚜렷합니다. 한 달 매출을 살펴보면 쿠팡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70% 이상이에요. 다른 판매 채널과 비교를 할 수가 없어요. 그리고 판매 중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판매자 콜센터에 연락해 요청하면 바로 처리해 주셔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특가 프로모션에 참여했던 게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된 것 같아요.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쿠팡트래블 홈페이지 메인 배너에 노출되는 게 큰 장점입니다. 다른 판매 채널은 배너에 노출을 하려면 광고 비용을 별도로 지출해야 하는데 쿠팡트래블은 판매 가격만 할인하면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이 메리트가 있죠.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판매자님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고객님들이 펜션에 방문하셨을 때 최대한 친절하게 응대하려고 노력했던 게 나중에 좋은 상품 후기로 올라오더라고요. 저는 고객 서비스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최근까지도 코로나19 관련하여 방역 지침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방역이나 소독 등 특별히 신경 쓰고 계신 부분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키즈 펜션이라서 방역과 소독에는 특히 신경을 쓰고 있어요. 우리 아이가 사용한다는 마음으로 인체에 무해한 소독제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매일 전체적으로 소독과 청소를 진행하고, 침구류 또한 청결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Q. 판매페이지를 등록하실 때 특별히 신경 쓰시거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말씀드린 것처럼 아무래도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키즈 펜션’이다 보니 소독, 청결, 위생을 첫 번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안전과 관련된 미끄럼 방지, 모서리 커버, 정글짐 계단 사이의 그물망 등의 시설물도 신경 쓰고 있어요. 그래서 이러한 부분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사진을 많이 찍어서 올려두었습니다.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 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도 처음에 입점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소문대로 실제 판매량으로 말해줘서 현재는 쿠팡을 믿고 의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성공의 비결은 바로 쿠팡트래블입니다!

쿠팡은 수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쇼핑앱인 만큼 다양한 형태의 고객들이 방문하며, 그만큼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의 고객들 또한 많이 찾고 있습니다. 동종 업계의 관계자들로부터 쿠팡의 고객층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본인이 운영하는 펜션의 타깃과 일치할 것이라고 예상해 입점을 결심한 전옥희 대표님은 현재까지도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판매 결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앙팡 키즈 풀빌라 대표님의 이야기처럼 추가적인 비용 지출 없이 판매 가격 할인 만으로도 참여가 가능한 쿠팡트래블의 프로모션에 정기적으로 참여해보세요. 그리고 판매자님의 상품에 최적화된 고객 케어 서비스를 마련하고, 이를 고객들에게 충분히 홍보할 수 있는 사진들로 판매 페이지를 구성해보세요. 판매 도중 어려움이 발생하면 언제든지 쿠팡 판매자 콜센터에서 다양한 도움도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쿠팡트래블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