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쿠팡 판매자 이야기 경주 에필로그 펜션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어떻게 하면 내 상품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잘 알릴 수 있을 것인가”입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쿠팡트래블과 함께 했던 에필로그 펜션의 천호갑 대표님은 판매수수료 외의 추가적인 비용 지출없이 쿠팡에서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고 계셨습니다. 어떻게 가능했던걸까요? 실제 쿠팡트래블에서 온라인 판매 성공을 경험하고 계신 천호갑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본인과 운영 중인 펜션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경주 보문단지에서 에필로그 펜션을 운영하고 있는 천호갑이라고 합니다. 저희 펜션은 스파펜션인데 1층 객실은 제트스파욕조, 2층은 로맨틱 클린스파 또는 다운욕조, 3층은 로맨틱 클린스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객실에는 개별 포장되어 있는 기본 양념을 구비해 놓았고, 커피/코코아/아이스티를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노래방과 워터슬라이드가 있는 야외수영장이 있어요. 펜션 위치도 보문단지라 관광하기에도 편리한 곳이죠.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2017년에 제가 펜션을 오픈하면서 쿠팡에서 판매를 시작했는데, 쿠팡이 당시 온라인 채널 1위 업체였기 때문에 판매를 결심했습니다.

 

Q. 판매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쿠팡트래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다른 온라인 판매 채널과 비교했을 때, 쿠팡트래블의 가장 좋은 점은 상품 노출 랭킹에 대한 유료 광고 판매를 하지 않아서 광고비 부담이 없는 점이 가장 좋습니다.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고객님들이 좋은 상품평을 꾸준하게 남겨주셔서 판매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특가 프로모션에 참여하고 있는데 매출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판매자님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저는 펜션 운영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청결과 친절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에필로그 펜션을 찾아 주신 고객님들이 다시 오고 싶은 펜션, 누군가에게 소개시켜 주고 싶은 펜션으로 기억에 남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다시 펜션을 방문해주신 고객님들은 잊지 않고 더 신경을 써 드리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고객님들도 상품평을 좋게 남겨 주시고, 또 그런 상품평들로 판매에 도움을 받고 있죠.

 

Q. 다가오는 7~8월 바캉스 시즌과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서 특별히 신경쓰고 계신 부분이 있으신가요?

 

코로나 19로 인해 관광객이 줄면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객실 가격 할인과 청결(방역)입니다. 올 해 2월부터 꾸준히 할인을 진행하고 있어요. 그리고 제가 펜션 운영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청결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문 손잡이부터 리모컨, 도어락 등 손이 닿는 곳을 소독하고 항균 필름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 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요즘 숙박 전문 온라인 판매 채널들이 너무 비싼 유료 광고를 하고 있어서 광고비를 지출하면서 홍보하기가 많이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쿠팡트래블은 상품 노출을 위한 유료 광고가 없어요. 게다가 특가 프로모션에 참여하게 되면 검색 상위 노출도 가능해서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장기간 판매수수료를 할인해주고 있는데, 늘 판매자 입장까지 생각해주는 부분이 너무 좋습니다.

 

*쿠팡트래블 수수료 감면 정책은 2020년 7월 19일까지 진행됩니다.

 


 

온라인 판매 성공의 비결은 바로 쿠팡트래블입니다!

에필로그 펜션의 천호갑 대표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쿠팡트래블에서는 타 오픈마켓과 달리 상품 판매 및 홍보를 위해 유료 광고를 집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광고비에 대한 부담없이 쿠팡트래블 고객에게 판매자님의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쿠팡트래블에서 매월 제공하는 특가 프로모션에 참여하시면, 다양한 노출 영역을 통해 판매자님의 상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매출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에필로그 펜션처럼 항상 청결과 친절함을 유지하는 것은 온라인 판매 성공을 위한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여행에서 좋은 경험을 했던 고객은 판매자님의 상품에 긍정적인 구매 후기를 남길 가능성이 높고, 이 후기들은 다른 고객들에게 구매를 결심하게 만드는 동기가 되기 때문이죠. 또한 이로 인해 축적된 높은 별점은 검색 랭킹에 반영되어 판매자님의 상품이 고객들에게 더욱 잘 발견될 수 있게 해주고, 이는 결국 매출 상승이라는 선순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온라인 판매, 쿠팡트래블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