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새로운 도약 준비 방법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요즈음 ‘온라인’으로 여행지를 탐색해보고 대리만족을 경험하는 ‘랜선 여행’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고객은 가고 싶은 곳을 미리 찾아보고, 나중에 떠날 수 있게 찜 해 둘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과 같은 시기에는 판매자님의 상품을 점검하고 대비하여, 기회가 생겼을 때 매출로 연결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지금 바로 판매자님께서 확인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보세요.

 

 


 

하나, 판매 중인 상품 이미지 점검하고 업데이트 하세요!

• 내 상품의 특장점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사진인가?
• 실제 이용 가능한 시설과 서비스가 명확하게 보이는가?
• 텍스트와 로고를 과하게 사용하지 않았는가?
• 권장 사이즈에 맞는 고품질의 사진을 사용하고 있는가?

 

먼저 지금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이미지에 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은 지금 떠나지 않더라도 검색을 통해 원하는 여행지를 사진으로 확인하고, 기억해 두었다가 상황이 나아진 후 구매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고객이 판매 페이지의 이미지만 보고도 어떤 상품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특장점이 잘 나타난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길게 늘어진 설명 글 보다 단 한 장의 사진이 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오션뷰’가 특징인 펜션이라고 가정해보세요. ‘오션뷰 펜션’ 이라는 글자보다 객실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바다 사진 한 장이 고객의 마음에 더 강하게 어필할 수 있겠죠.

 

쿠팡트래블 고객 화면 판매 페이지

실제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서비스가 명확하게 보이는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기본적인 시설 이미지만 사용하고 있었다면 고객이 방문 시 이용 가능한 서비스나 부대 시설 이미지를 촬영해 추가해보세요. 만약 재정비한 시설이 있다면 판매 페이지 이미지도 함께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 이미지 선정도 중요합니다. 대표 이미지는 고객이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이미지이기 때문에, 상품 클릭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시설의 특징을 가장 분명하게 드러낼 수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불필요한 텍스트나 로고가 이미지를 가리게 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이미지에 로고나 텍스트가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면 중심이 되는 시설을 가리지 않게 배치해야 하며, 한 장의 이미지에 너무 많은 텍스트를 넣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권장 사이즈와 비율에 맞는 고화질의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고객은 동일한 조건의 비슷한 상품이라면 이용 가능한 시설이 선명하게 보이는 고화질 이미지의 상품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고자 하는 곳에 대한 시설이 정확하게 보이지 않는다면 고객은 상품을 신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현재 노출 중인 이미지 화질이 깨지거나 늘어져 보인다면 신속히 재촬영 후 교체해야 매출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쿠팡트래블 권장 대표 이미지

 

둘, 판매 중인 상품 정보를 확인해 업데이트 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 요소를 추가하세요.

• 고객이 실제 이용 가능한 시설과 서비스가 정확히 안내되어 있는가?
• 고객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셀링 포인트를 잘 표현했는가?
• 모바일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권장 사이즈에 맞게 상세 페이지를 디자인했는가?

 

상세 페이지는 고객에게 판매자님의 상품을 ‘마케팅’할 수 있는 중요한 영역입니다. 대표 이미지만으로는 보여줄 수 없는 자세한 정보와 함께 고객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문구를 추가로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행 상품을 검색한 고객은 상세페이지 내에서 판매자님이 입력한 상품소개, 공지사항, 이용안내, 유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고객이 상품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이용 가능한 시설과 서비스에 대해 정확하게 안내하는 것이 좋으며, 시기가 지난 서비스나 변경된 공지사항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팡트래블 상세페이지 최신 업데이트

 

티켓/패스와 패키지, 렌터카 상품이라면 별도의 상세 페이지를 디자인해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를 함께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이 구매 시 고려하는 요소들을 사진과 설명으로 알기 쉽게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레포츠나 입장권 등의 티켓/패스 상품이라면 현장 이용 방법과 상품 설명을, 패키지라면 일정과 관광지 정보를, 렌터카라면 인수/반납 장소를, 원데이 클래스라면 커리큘럼 등을 알려주는 것이죠.

 

특히 ‘셀링 포인트’가 잘 나타나도록 문구를 작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객이 ‘왜’ 판매자님의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 지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이죠. 숙박이라면 ‘프라이빗한 독채 펜션’ ‘전 객실 오션뷰’ 등 시설에 대한 장점을 부각하거나, 입장권과 같은 티켓/패스 상품이라면 ‘10월 특별 할인’ ‘입장 고객 전원 사은품 증정’ 같이 특장점이나 서비스를 부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 페이지 예시]

 

쿠팡트래블 상세 페이지 예시

단, 너무 많은 텍스트와 이미지로 제작된 상세 페이지는 가독성을 떨어뜨려 고객 이탈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용 시 유의사항이나 취소/환불 방법 등은 여행셀러포털 ‘사용조건’에서 입력 가능하기 때문에 상세 페이지에는 상품에 대한 특장점과 포인트만 넣어 임팩트 있게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용조건에서 예약안내, 유의사항, 포함/불포함 사항 등 각 탭 별로 상세하게 입력 가능하기 때문에 디자인 여력이 되지 않는 경우에도 이미지 제작없이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세 페이지는 고객의 이해를 돕고 구매를 결정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이미지를 제작해서 등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가지 더 유의해야 할 사항은 상세 페이지 디자인 등록 시 ‘권장 사이즈’를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권장 사이즈에 맞지 않는 상세 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이미지가 깨지거나 혹은 너무 작은 사이즈로 텍스트가 보이지 않아 고객이 정보를 확인할 수 없게 만듭니다. 특히 쿠팡은 모바일로 쇼핑하는 고객의 비중도 높기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도록 반드시 권장 사이즈에 맞지 않는 상세 페이지를 제작해 등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콘텐츠

 


 

관련 콘텐츠

실제 쿠팡트래블 판매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