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시작했다면 이제 매출을 올릴 차례입니다. 어떻게 하면 쿠팡에서 성공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요? 실제 쿠팡트래블 디자이너가 전하는 매출 상승 노하우를 알아보고, 온라인 판매 성공 전략을 세워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를 위해 상품을 등록하던 D판매자는 고민이 생겼습니다. 이미지를 등록해야 하는 데 어떤 사진을 어떻게 넣어야 고객에게 상품을 잘 보여줄 수 있을 지 몰랐기 때문이죠. 특히 상세페이지에 어떤 정보를 넣어야 효과적으로 상품을 홍보할 수 있을 지도 궁금했습니다.

 

상품 이미지는 고객이 구매를 결심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미지를 사용해야 고객에게 내 상품을 잘 어필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쿠팡트래블 디자이너가 매출 상승을 부르는 상품 이미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 01.

눈에 띄는 썸네일(상품 검색 목록 이미지)로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라!

“상품 검색 목록 이미지, 즉 ‘썸네일’은 고객이 내 상품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상품의 얼굴입니다. 때문에 한 장의 사진만 보고도 어떤 상품인지 알 수 있게 만들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상품을 검색했을 때 결과 목록에 나오는 사진이 바로 썸네일(대표 이미지)입니다. 썸네일은 가격과 함께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때문에 단 한 장의 썸네일로 판매자님의 상품이 고객의 눈에 잘 띄게 만들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이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미지를 썸네일로 선택해야 할까요?

 

썸네일 이미지는 판매자님의 상품이 무엇인지 고객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대표성’을 갖고 있는 것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때문에 직관적인 시설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실제 상품과 상관없는 일러스트나 합성 이미지 사용은 지양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대표성’을 띄는 이미지란 어떤 걸까요? 바로 상품의 ‘특장점’이 잘 나타난 이미지를 말합니다.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셀링 포인트가 담겨 있어야 하죠. 예를 들어 풀 빌라일 경우 수영장 시설이 돋보이는 이미지를, 테마파크라면 대표하는 인기 놀이기구의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레저 시설이라면 해당 시설을 이용하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제주 입장권이라면 유채꽃, 수국, 핑크뮬리, 동백꽃 등 해당 입장권을 판매하는 시즌에 맞는 대표 풍경 이미지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미지를 선택했다면 이제 고객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잘’ 등록해야 합니다. 화질이 깨지지 않도록 고품질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며, 시설 등이 잘려 보이지 않도록 이미지 정 가운데에 위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 장의 사진에 너무 많은 정보를 담기 위해 로고나 불필요한 텍스트를 넣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썸네일은 작은 정사각형 이미지로 고객에게 노출됩니다. 작은 이미지 안에 시설 외 다른 정보들이 모두 들어간다면 고객은 판매자님의 상품이 어떤 것인지 한 눈에 파악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정보를 알 수 없다면 클릭이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 또한 높아지게 되죠.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제작 TIP 01]

 

쿠팡트래블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제작 TIP 1

썸네일(대표 이미지) 제작 및 설정 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02.

상세 페이지 상단 배너 이미지로 고객의 여행 욕구를 자극시켜라!

“썸네일에서 대표 이미지를 보여줬다면, 상세페이지 상단에서는 다양한 상품 이미지를 보여주어 시설을 홍보하고, 고객의 여행 욕구를 자극해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게 만들어야 합니다.”

 

여행 상품은 그 어떤 카테고리보다 ‘이미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은 여행을 떠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며, 특히 이미지를 통해 방문하는 곳의 시설이나 환경, 인테리어 등을 확인하고 싶어 합니다. 때문에 상품 이미지를 통해 고객에게 간접 경험을 제공하고, 판매자님의 상품을 구매해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쿠팡트래블에서는 상품 상세 페이지 상단에 여러 장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배너 영역을 제공합니다. 썸네일과 달리 큰 이미지를 여러 장 등록할 수 있어 고객이 실제 방문 전 이미지를 통해 해당 상품에 대해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상단 배너 영역은 상품에 관심이 생긴 고객이 상세 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첫인상과도 같습니다. 상품에 대한 첫인상이 좋아야 상세 페이지로 스크롤을 내릴 가능성이 높아지겠죠. 그렇다면 상품에 대한 ‘첫인상’을 좌우하는 상단 배너 이미지는 어떻게 등록해야 할까요?

 

썸네일에서 1장의 대표 이미지로 고객의 흥미를 유발했다면, 배너 영역에서는 여러 장의 고퀄리티 이미지로 고객의 마음을 훔쳐야 합니다. 고객이 사진을 더 보고 싶게 만들어야 하죠. 예를 들어 풀빌라같은 경우 스파나 수영장 등 대표 부대시설 이미지들을 등록하거나 포인트가 되는 객실 인테리어 또는 제공하는 서비스 이미지 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테마파크라면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여러가지 놀이기구를 보여주는 것이 좋으며, 제주 입장권 같은 경우 고객이 해당 장소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계절 별 포인트가 담긴 여러 이미지들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제작 TIP 02]

쿠팡트래블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제작 TIP 2

여기서 잠깐! 절대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이 있습니다. 이미지는 반드시 판매자님이 직접 촬영한 사진 또는 저작권을 갖고 있는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타인이 촬영한 이미지를 허락없이 사용하거나 관련 없는 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등 저작권에 위배되는 이미지는 절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썸네일과 마찬가지로 고품질의 이미지 사용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특히 상단 배너는 썸네일보다 더 큰 사이즈로 노출되기 때문에 화질이 좋은 이미지를 사용해 고객에게 판매자님의 상품 퀄리티에 대한 신뢰감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STEP 03.

상세 페이지에 자세한 정보를 담아 구매로 연결시켜라!

“상세 페이지는 고객에게 내 상품에 대해 마케팅할 수 있는 중요한 영역입니다. 썸네일과 상단 배너 이미지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정보와 마케팅 문구를 넣을 수 있어, 고객이 구매를 결심하게 만드는 결정적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배너 이미지에서 고객의 여행 욕구를 자극했다면 이제 고객의 구매를 결정짓게 만들어야 합니다. 상세 페이지는 고객이 상품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영역으로, 기존 썸네일 및 배너 이미지와 달리 텍스트를 함께 등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텍스트를 통해 상품에 대한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기본이며, 여기에 고객이 판매자님의 상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요소들을 함께 설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테마파크나 입장권 등 티켓/패스 상품이라면 현장 이용방법과 함께 티켓으로 이용 가능한 시설의 범위와 서비스를 상세하게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패키지 상품이라면 여행 스케줄과 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항공권이라면 비행 시간에 대한 정보를 알려줘야 하죠. 숙박 상품의 경우 별도 상세 페이지를 등록할 수 없지만, 객실 이미지 등록 시 여러 장의 고품질 이미지와 함께 이용 시설에 대한 정보를 선택해 표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제작 TIP 03]

쿠팡트래블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제작 TIP 3

마케팅 포인트를 보여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해당 시설을 이용할 때 제공하는 서비스나 특장점을 문구로 표기하거나, 혹은 이미지로 보여줄 수 있어야 하죠. 티켓/패스 상품이라면 고객이 해당 시설을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정적인 이미지보다 동적인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패키지 상품이라면 일정 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미지와 설명을 표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박 상품이라면 객실 이미지 등록 시 객실 내에서 이용 가능한 부대시설 이미지를 함께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쿠팡트래블은 판매자님의 상품 등록을 돕기 위해 상세 페이지 제작 샘플과 함께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 제작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