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판매자님께서 주목해야 할 주요 소식을 확인하고, 봄 시즌 매출 대비 전략을 세워보세요.

 

• 쿠팡 고객 검색어 분석을 통해 알아보는 인기 여행 카테고리와 지역은 어디?
• 쿠팡트래블 웹사이트 2월 인기 게시물을 통해 확인해 본 여행 판매자님들의 관심사는?
• ‘유명 관광지’ 지고 ‘숨겨진 관광지’가 뜬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국내여행 트렌드는?

 


 

 

2월 한달 쿠팡 고객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여행 상품은?

 

쿠팡 고객이 검색한 검색어 분석을 통해 알아보는 2월 인기 여행 지역과 카테고리는 무엇일까요? 2월에는 1월 대비 여행 관련 검색어 검색량이 65.0%나 상승했는데요,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는 ‘제주도 항공권’이, 가장 많이 검색한 지역은 ‘제주’가 차지했습니다. 카테고리에서는 ‘숙박’이 가장 많은 검색량 비중을 차지했는데, 카테고리별 트렌드에서 숙박 검색량 비중은 1월 대비 19.2%p가 하락하고 제주 관련 항공권과 렌트카 검색량이 각각 10.45p, 2.0%p 상승해 숙박에 이어 2,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 링크에서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하고, 봄 시즌 판매 전략을 세워보세요.

 

 


 

 

2월 한 달간 여행 판매자님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쿠팡트래블 웹사이트 인기 게시글은?

 

2월 한 달 동안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바로 ‘2월 뉴스레터’입니다. 쿠팡 고객 데이터를 통한 여행 상품 검색 트렌드부터 인천공항공사가 발표한 코로나19 여행 심리 변화에 대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위는 ‘3월 시즌 프로모션 신청 안내’ 콘텐츠가 차지했습니다. 성큼 다가온 봄을 대비한 봄 꽃 여행 기획전과 특별 이벤트 시즌인 화이트데이를 대비할 수 있는 기획전에 무료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판매자님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뒤이어 ‘쿠팡 시스템 담당자가 전하는 내 상품의 발견성 높이는 방법!’ 콘텐츠가 3위를 차지했는데요, 여행셀러포털을 활용해 판매자님 상품을 고객이 더 잘 찾게 만들고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인기 게시글을 확인하고 3월 판매 전략을 세워보세요.

 

 


 

 

여행 업계 최신 뉴스
한국관광공사 발표, 코로나19가 바꿔놓은 대한민국 관광지도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2월 17일 오픈한 관광특화 빅데이터 플랫폼 ‘한국관광데이터랩(datalab.visitkorea.or.kr)을 통해 분석한 1년간 국내관광 변화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2020년 전국 지역 방문자 수는 2019년 대비 18% 감소했는데, 이러한 가운데에도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관광지, 비대면 자연 관광지, 캠핑장, 수도권 공원 등은 방문자 수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시별로 살펴보면 방문객이 5% 이상 늘어난 도시는 양양(10%), 밀양(7%), 옹진(7%), 고흥(6%), 기장(5%) 순이었는데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청정 관광지로 숨겨진 곳이라는 인식으로 인해 방문 수요가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반면 인천공항이 위치한 인천 중구(-37%)와 경북 울릉군(-31%) 방문자가 가장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으며, 서울 중구(-29%), 서대문구(-27%), 대구 중구(-26%) 등 주요 대도시 중심지역이 그 뒤를 이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기 별로 가장 큰 감소를 보인 지역은 3월 대구(-57%), 가장 큰 증가를 보인 지역은 5월 강원(10%)였는데요, 특히 거리두기 1단계 기간이었던 10월에는 강원(5%), 전남(8%), 전북(8%), 경남(8%), 경북 등에 일시적으로 방문자 수가 2019년도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위 검색 관광지점은 자연 관광지인 ‘여의도 한강공원’ ‘을왕리 해수욕장’이 1, 2위를 차지했는데요, 2019년도까지 유명 테마파크가 1, 2위를 차지했으나 2020년에는 공원, 바다와 같은 자연 관광지가 검색지점을 대다수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관광업종에 대한 지출도 2019년도와 크게 달라졌는데요, 여행업(-90%)과 면세점(-90%), 문화서비스(-73%) 등 관광업종 지출은 크게 줄어든 반면 골프장 지출은 18% 늘어났으며, 대중교통 이동을 꺼리는 심리가 반영되어 렌터카 지출이 2019년 대비 57%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2021년 판매 전략에 참고해보세요.

 


 

수천만 쿠팡 고객에게 판매자님 상품을 빠르게 홍보할 수 있는 곳,
쿠팡트래블에서 지금 바로 성공의 첫 발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