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6월 뉴스레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올해 여름 휴가 풍경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쿠팡 고객은 과연 여름 휴가를 어디에서, 어떻게 즐기고 싶어할까요? 쿠팡트래블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확인하고, 7월 매출 확보를 위한 방법을 알아보세요.

 

 


 

인기 검색어로 알아보는 7월 여행 트렌드는?

01/ 2020년 달라진 여행 풍경!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 선택,
지역과 관계없이 ‘숙박’ 상품이 대세

다른 여행객들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며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여행’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을 선택하는 수요 또한 지난 5월부터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쿠팡트래블 6월 검색어 트렌드를 살펴보면 상위 50개 검색어 중 국내 각 지역명과 결합된 ‘숙박’ 관련 검색어가 68%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제주’ 등 특정 지역에만 검색이 몰렸던 지난 5~6월과 달리 가평 펜션, 강원 리조트, 경주 펜션, 제주 호텔, 포천 펜션, 여수 펜션 등 다양한 지역의 숙박 관련 시설 검색어가 상위 대부분을 차지했다는 점입니다. 이같은 트렌드는 해외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대신 국내로 몰린 고객의 수요가 다양한 지역으로 확장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일간 급상승 검색어(6월 16일 기준)에서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독채 펜션’인데요, 이는 코로나19가 아직 종식되지 않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최대한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줄일 수 있는 ‘언택트’한 여행을 즐기고 싶은 고객의 심리가 크게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02/ 여름 맞이 물놀이 관련 검색어 급상승!
물놀이 시설 철저한 방역 대비책 마련 필요

2020년 6월 둘째 주부터 ‘풀빌라’가 급상승 검색어로 떠올랐는데요, 이처럼 여름을 맞이해 물놀이 관련 고객 니즈도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 7월 쿠팡트래블 검색어 추이를 살펴보면, 물놀이 관련 검색어가 상위 50위권 내에 다수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관련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판매자라면 성수기 매출 확보를 위해 경쟁력 있는 가격을 만들고, 판매 수량과 유효기간을 넉넉하게 확보해두어야 합니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이용 환경을 만들고 고객에게 이를 잘 안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현재 각 지역 별 해수욕장이 개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지자체도 코로나 대응반을 구성, 파라솔 간격 2m 설치와 방역 실시 등 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수상레포츠 및 워터파크와 같은 물놀이 시설 역시 정부 지침에 따라 방역과 안전대책을 마련하여 고객이 안심하고 상품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쿠팡트래블 풀빌라 이미지

 


 

새로운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매출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한 전략은?

01/ 실제 쿠팡트래블 판매자가 전하는 성공 노하우!
철저한 위생 관리로 고객이 안심하고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

여행 트렌드가 크게 달라지고 있는 요즈음, 여전히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를 만들어가고 있는 판매자님들이 있습니다. 과연 어떤 전략으로 매출을 꾸준하게 발생시키고 있을까요?

 

1) 소극적인 마케팅을 벗어나 쿠팡트래블에 판매 후 매출이 증가한 제주 올레돔 펜션 김진영 대표님은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수요 감소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성수기 시즌에도 가격을 올리지 않고 판매가를 낮춰 객실 점유율이 떨어지지 않게 할 생각”이라고 전했습니다.

 

2) 경주 에필로그 펜션 천호갑 대표님도 “2월부터 꾸준히 할인을 진행하고 프로모션에 참여해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다”고 전하며 “청결 유지를 위해 소독과 항균 처리에 신경쓰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3) 가평 앙팡키즈풀빌라 전옥희 대표님은 “쿠팡에서 발생하는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합니다. 대표님은 “타 채널은 광고 비용을 별도로 지불해야 하지만 쿠팡은 할인만으로 프로모션 참여가 가능해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라고 조언합니다.

 

4) 가평 미라몬티 풀빌라를 운영하고 있는 장덕영 대표님은 “타 사이트에 비해 쿠팡 고객이 상품평을 구체적으로 남겨주는 편”이라며 “고객 관리에 항상 신경 쓰고 있기 때문에 상품평 내용이 좋아 매출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02/ 쿠팡트래블 7월 ‘썸머 바캉스’ 프로모션 진행!
다양한 배너 영역에 노출하여 고객에게 효과적인 상품 홍보 가능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쿠팡트래블은 판매자님이 매출을 더 확보할 수 있도록 7월 ‘썸머 바캉스’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조건에 맞는 상품이라면 누구나 광고비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쿠팡트래블 메인 배너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기획전이 노출되기 때문에 판매자님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집중적인 트래픽을 받을 수 있는 정기 특가 프로모션과 더불어 별도의 신청 없이 여행 셀러 포털에서 간단하게 상품을 설정하는 것만으로 참여할 수 있는 테마 기획전도 진행됩니다. 고객에게 판매자님의 상품을 더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여름 매출을 끌어올려보세요.

 

 

03/ 오는 7월 19일까지 쿠팡트래블 판매자 대상 수수료 최대 50% 감면

기획전에 참여하고 싶지만 상품 할인이 부담인가요? 걱정 마세요. 쿠팡트래블은 여행 판매자님들께서 사업 경영으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실 수 있도록, 오는 7월 19일까지 판매 수수료를 최대 50% 감면하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별도 신청없이 쿠팡트래블에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라면 누구나 모든 상품 수수료를 최대 50%까지 지원받으실 수 있으며, 기간 내 신규 가입한 판매자님도 동일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할인을 진행하게 되더라도 ‘정가’가 아닌 ‘최종 판매가’에 수수료를 부담하므로, 할인으로 인한 판매자님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쿠팡트래블과 함께 다가오는 7월 매출 상승의 기회를 판매자님 것으로 만들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