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의 비결

 

“자사 홈페이지에서 거의 판매가 되지 않았던 상품이라 쿠팡에서도 판매가 안 되겠지 라는 선입견이 있었어요. 그런데 막상 판매를 시작해보니까 쿠팡에서는 어떤 상품이라도 판매가 되는 걸 알게 됐어요!”

해외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는 C여행사는 2019년 9월까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약 10여 개의 상품만 쿠팡에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은 더 있었지만, 홈페이지에서 매출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쿠팡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생각했었던거죠.
겨울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매출을 크게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기존에 판매하지 않았던 다른 상품들도 모두 등록해 판매를 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약 10여개의 상품을 판매하던 C여행사는 160여 개까지 상품 수를 늘렸습니다. 그 결과, 어떻게 되었을까요?
놀랍게도 모든 상품을 등록하기 시작한 후 약 한 달 만에 C여행사의 쿠팡 매출이 약 460%가량* 증가했습니다!

 

쿠팡트래블 매출 상승 그래프

출처:쿠팡 내부 데이터 (2019년11월)

 


 

매출 상승의 Key! 보유한 모든 상품을 판매하고,
충분한 유효기간과 판매 수량을 확보하세요!

고객이 원하는 여행 스타일은 다양하고, 그만큼 찾는 상품도 다양합니다. 또한 쿠팡은 압도적 브랜드 파워로 수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쇼핑앱입니다. 일부 상품만으로는 다양한 쿠팡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없으며, 어떤 상품의 매출이 오를지 예측하기 힘듭니다. 판매 전 어떤 상품을 먼저 등록할 지 고민하지 마세요. 모든 상품을 등록하세요.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일자에 언제든 떠날 수 있도록 일자 별 구매 수량도 충분히 확보해주세요. C사의 사례처럼 매출을 4배 이상 성장시킬 수 있는 상품이 어떤 것인지 데이터를 통해 파악하고 판매 전략을 세워보세요. 판매자님이 미처 알지 못했던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