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11월 뉴스레터

11월 1일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작됩니다. 코로나로 빼앗겼던 일상을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단계적 일상 회복’ 정책을 실시하는데요, 어떤 점이 달라지는지 확인하고 발빠르게 대응해 11월 매출 대비 전략을 세워보세요.

 

 


 

쿠팡트래블 위드 코로나

 

‘위드 코로나 – 단계적 일상회복’이란?

‘위드 코로나’는 접종과 백신패스 도입 등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신규 확진자 억제보다 위중증 환자 관리에 집중하는 정책을 뜻합니다. 우리 정부에서는 ‘위드 코로나’를 ‘단계적 일상 회복’이라고 명했으며, 지난 10월 25일 공청회를 통해 이행계획 초안을 공개했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 시행, 달라지는 점은?

단계적 일상 회복은 6주 간격으로 3단계에 걸쳐 개편이 시작됩니다. 확진자 폭증 등의 돌발 변수가 없다면 11월 1일 1단계, 12월 13일 2단계, 내년 1월 24일 3단계로 진행되는데, 3단계 시작 시 시설 운영이나 행사, 사적 모임 관련 제한이 모두 사라집니다.

 

✔️ 1차 개편 : 생업시설 운영 제한 완화
✔️ 2차 개편 : 대규모 행사 허용
✔️ 3차 개편 : 사적 모임 제한 해제

 

우선 1차 개편부터 전국 모든 지역에서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10명까지 모일 수 있으며, 모든 식당과 카페의 24시간 영업이 재개됩니다. 영화관, 공연장, 실내체육시설, 독서실 등 생업 시설도 24시간 운영할 수 있습니다. 결혼식, 장례식, 기념행사 등 대규모 행사는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100명 미만까지 가능하며, 접종증명・음성 확인제를 적용하면 500명 미만까지 참석할 수 있습니다. 500명 이상 참여하는 공연과 스포츠 대회, 축제 등은 관할 부처 승인 시 허용됩니다.

 

 

해외여행 확대, 소비쿠폰 사용 재개 등
여행 업계도 본격적인 회복 준비!

한편 여행업계도 위드 코로나를 맞이해 다시 회복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 회복세가 전망되는데, 우선 한국공항공사가 코로나19로 중단했던 국제선 정상화에 대해 관계기관과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격리 면제 입국 국가도 늘어나고 있는데, 하와이와 괌, 태국, 푸껫 등은 PCR 음성확인서, 입국허가서 등을 제시하면 무격리 방문이 가능합니다. 또한 프랑스, 터키, 스위스 등도 조건 충족 시 격리 없이 입국 가능하며, 트래블 버블 협정을 맺은 싱가포르도 11월 15일부터 자가격리가 면제됩니다.

 

‘위드 코로나’ 시점에 맞춰 소비쿠폰 9종 사용도 재개됩니다. 외식·숙박·여행·체육·영화·전시·공연·프로스포츠 관람·농축수산물 등 9개 쿠폰 모두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 관련하여 여행 업계도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관련 보도자료・기사 바로가기

 

회복되는 여행 심리, 쿠팡트래블에서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 억눌려 있던 여행 심리가 회복되어, 11월 이후 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남들보다 한발 먼저 판매를 준비하고 늘어나는 여행 수요를 대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쿠팡트래블의 ‘와우회원할인’ 과 같은 마케팅 툴을 활용해 매출 부스팅을 위한 준비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와우회원할인’은 ‘로켓와우 멤버십’에 가입한 구매력 높은 충성 고객에게 판매자님의 상품을 집중 홍보할 수 있으며, 전용 뱃지 부착, 기획전 및 SNS 홍보 등 쿠팡트래블에서 가장 많은 노출 구좌를 제공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아직 상품 판매 전이라면?

지금 바로 상품을 등록하고 수많은 쿠팡 고객에게 판매자님 상품을 홍보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