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트래블 7월 뉴스레터

지금 판매자님께서 주목해야 할 주요 소식을 확인하고, 7월 매출 대비 전략을 세워보세요.

 

이런 소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쿠팡 트래블 검색량 상승

 

전년대비 제주지역 검색량 약 8배, 내륙지역 검색량 약 2배 상승
여름시즌 맞이 전국적으로 여행 수요 확대

쿠팡 트래블 내부 검색어 데이터에 따르면 전년 동기간 대비 올해 6월에 쿠팡 고객이 검색한 여행 관련 상품 검색량이 249.0% 상승했으며, 그 중 제주지역 검색량이 전년 대비 약 8배, 내륙지역 검색량도 약 2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여름 시즌을 맞이해 내륙여행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트렌드를 보였는데, 전월 대비 제주지역이 여전히 검색량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내륙지역 검색량도 10.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 여행 검색어 중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로는 ‘제주도렌트카’였으며, 두 번째는 전월 대비 검색량 14.5% 상승한 ‘제주도항공권’이 차지했습니다. 눈에 띄는 검색어로는 ‘제주도항공권왕복특가’로, 전월 대비 검색량 약 3배 증가하며 4위로 상승했으며, 글램핑 검색어도 전월 대비 검색량 11.5% 상승하며 5위로 상위권을 유지했습니다.

 

여름 시즌을 맞이해 카테고리별 검색어에서도 변화를 보였는데, 숙박이 전월 대비 검색량 34.3% 상승하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숙박 관련 검색어 중 풀빌라/스파와 관련된 검색어가 전 월 대비 71.3%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티켓 관련 검색어는 전 월 대비 41.9% 하락했지만, 워터파크/수상레저 관련 검색량이 급상승하며 테마파크/입장권과 함께 높은 검색량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쿠팡 트래블 여행안전권역 트래블버블 추진

 

철저한 방역 관리 속에 안전한 해외여행 재개
정부, 방역신뢰 국가 대상 ‘여행안전권역(트래블버블)’ 추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토교통부는 높아지고 있는 국내 코로나19 예방접종률과 연계해, 집단면역 형성 전 과도기에 제한적인 국제 교류 회복 방안으로 방역신뢰 국가와 단체 관광에 대해 여행안전권역(트래블버블)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여행안전권역이란 방역관리에 대한 상호신뢰가 확보된 국가 간 격리를 면제함으로써 일반 여행목적의 국제이동을 재개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정부는 그동안 싱가포르, 태국, 대만, 괌, 사이판 등 방역신뢰 국가 및 지역과 추진 의사를 타진해왔으며 앞으로 상대국과의 합의를 본격화할 것으로 전했습니다.

 

문체부, 국토부는 방역신뢰 국가와 협의를 거쳐 먼저 여행안전권역을 합의한 후 방역상황을 고려, 방역당국과 협의해 여행안전권역을 시행할 방침이며, 구체적인 운영 계획은 방역당국과 최종 협의를 거쳐 마련할 예정입니다.

 

[여행안전권역 시행 방안]

 

✔️ 철저한 방역 관리를 위해 시행 초기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 대상 단체 여행만 허용
✔️ 운항 편수와 입국 규모도 상대국과 협의를 통해 일정 규모로 제한
✔️ 안심 방한관광상품’으로 승인받은 상품에만 모객, 운영권한 부여

 

승인신청은 「관광진흥법」상 관광사업(일반여행업) 등록 여행사, 신청 공고일 이전 2년간 행정처분 이력이 없는 여행사면 가능하나,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여행사만 승인이 가능합니다. 문체부와 국토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여행안전권역 추진은 민관이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도출해 낼 수 있었던 결과로, 코로나 이후 우리나라의 관광‧항공산업이 더욱 크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쿠팡 트래블 대한민국 안심여행

 

한국관광공사, 17개 광역지자체와
‘대한민국 안심여행’ 캠페인 실시

한국관광공사가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와 함께 주요 관광지에서 ‘대한민국 안심여행 캠페인’을 6월 15일부터 연말까지 실시합니다. 이 캠페인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해 최근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여행 수요를 대비, 관광객 안전 확보를 위한 방역관리 기준을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안전 여행에 대한 의식 고취를 위해 추진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방역관리 기준 설정을 위해 방역 당국의 자문을 받아 ‘관광지 특화 방역수칙’을 제시했는데요, 해당 수칙에는 ‘방역체계 구축’ ‘관광객 관리’ ‘동선 관리’ ‘공용시설 관리’ ‘홍보 및 교육’ ‘종사자 관리’ ‘지침 및 법률 준수’ 등 7개 부문에 걸쳐 총 18개의 준수 항목이 있습니다.

 

한편 이번 캠페인에는 전국 17개 광역지자체에서 추천한 방역 우수관광지 178개도 참여, 공사가 제시한 방역수칙 이행에 서약하고 실천한다고 전했는데요, 캠페인에 참여하는 178개 관광지를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 홈페이지 특집관에 홍보하고, 해당 관광지의 방역지침과 교육영상, 홍보물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 오는 7월에는 방역수칙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자 민간기업과의 공동 이벤트도 준비 중인 것으로 밝혔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 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 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