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5월 뉴스레터

지금 판매자님께서 주목해야 할 주요 소식을 확인하고, 5월 매출 대비 전략을 세워보세요.

 

이런 뉴스를 확인할 수 있어요!

 


 
쿠팡트래블 동영상 가이드 론칭

 

상품 등록 더 쉽게 하세요! 쿠팡트래블 동영상 가이드 론칭

온라인 판매가 처음이라도 이제 걱정 마세요! 판매자님이 쿠팡트래블에서 보다 쉽게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동영상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쿠팡트래블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의 교육자료 메뉴에서 동영상 가이드를 시청할 수 있는데요, 여행셀러포털에 로그인하는 방법부터 카테고리별 상품 등록, 정산, 예약/취소 관리, 프로모션 설정 방법 등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면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을 동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실제 등록 예시 화면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동영상을 시청하며 한 단계씩 따라하다 보면 보다 쉽게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쿠팡트래블이 준비한 동영상 가이드를 시청해보세요.

 

 

※현재 숙박 상품 등록 기본 단계에 대한 동영상 가이드가 모두 업로드되었습니다. 추후 티켓, 렌터카 등 쿠팡트래블에서 판매하는 모든 카테고리의 등록 방법과 여행셀러포털 활용 팁 등의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쿠팡트래블 고객이 검색한 상위 상품

 

전년 대비 여행 상품 검색량 444.1% 증가!
5월 연휴 앞두고 쿠팡 고객이 많이 검색한 상품은?

 

작년 4월 코로나19의 본격적으로 확산으로 위축되었던 여행 소비 심리가 최근 들어 다시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쿠팡트래블 내부 검색어 데이터에 따르면 전년 동기간 대비 올해 4월에 쿠팡 고객이 검색한 여행 관련 상품 검색량이 444.1% 상승한 것으로 나타는데요, 특히 5월 연휴 시즌을 앞두고 ‘제주’여행에 대한 관심이 폭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최근 쿠팡 고객이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는 ‘제주’로 전 월 대비 검색량이 34.0% 상승해 전체 지역 중 1위를 차지했으며, ‘제주도 렌트카’와 ‘제주도 항공권’도 전 월 대비 검색량이 각각 83.3%와 1.9% 상승하며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 1, 2위를 차지했습니다. 테마파크도 강세를 보였는데, 특히 ‘경기 E테마파크 자유이용권’은 전 월 대비 검색량이 112.3%로 급 상승하며 검색어 랭킹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테고리별 검색어에서는 렌터카, 티켓 검색량이 모두 약 6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특히 렌터카의 경우 관련 검색어 대부분이 제주와 연관된 것으로 지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검색량도 함께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티켓 카테고리 검색어 중 ‘테마파크’가 차지하는 검색량 비중이 97.1%로 매우 높게 나타났는데, 어린이날이 포함된 5월 연휴 시즌을 맞이해 테마파크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입니다.

 


 

쿠팡트래블 세대별 선호 여행지

 

세대별 선호하는 여행 형태는?
한국관광공사, 빅데이터 분석 세대별 여행 기록 발표

한국관광공사가 ‘한국관광 데이터랩’을 통해 2019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2년간의 KT 통신 데이터를 분석한 국내 관광객의 관광이동행태를 발표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이동량은 전년(2019) 대비 7.1% 감소했으나 거주지 인근 생활권 내 관광지로의 이동량이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대인 접촉이 많을 것으로 우려되는 인문, 쇼핑 관광지는 전년 대비 감소했으며, 인구 밀집이 적은 야외 관광지 선호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대별 선호 여행지]

 

 

세대별로 선호하는 여행지도 뚜렷하게 차이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먼저 Z세대로 통하는 10대는 다른 세대에 비해 학생이 대다수를 차지해 체험관광지, 자연관광지 등 학습에 용이한 인문 관광지의 선호도가 두드러졌습니다.

 

2~30대가 주축인 MZ세대는 지난해 생활권 밖 이동이 전 세대 평균보다 62.1%나 높았으며, 선호하는 관광지는 맛집과 카페 등 SNS에서 많이 알려진 이색거리, 쇼핑, 해변 관광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X세대 및 베이비붐 세대로 꼽히는 4~50대는 잡식성 여행자로 다른 세대에 비해 다양한 성향의 관광지를 골고루 선호했는데, 특히 상위 관광지 분석 결과 제주 성산일출봉, 울산 태화강 등 자연을 즐기며 휴식하는 공간 선호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니어 세대인 6~70대는 집 근처에서 즐기는 생활형 자연 관광을 선호했는데요, 전 세대 평균 대비 이동량은 적지만 생활권 내 이동이 전 세대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수도권 인근 사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으며 섬, 산 등 자연친화적 관광지 선호 경향이 타 세대보다 높았습니다.아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2021년 판매 전략에 참고해보세요.

 

 


 

쿠팡트래블에서 아직 상품 판매 전이라면?

지금 바로 상품을 등록하고 프로모션에 참여해 수천만 쿠팡 고객에게 판매자님 상품을 홍보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