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시설의 운영 일정 등이 수시로 변경되고 있는데, 쿠팡트래블은 판매자가 상품 정보를 직접 수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온라인 입장권 판매 사업을 시작하면서 5년간 꾸준히 쿠팡트래블과 함께한 ㈜엘에스컴퍼니의 정하경 파트장님이 말하는 성공 비결에 대해 들어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소개와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엘에스컴퍼니에서 내륙 상품 파트장을 맡고 있는 정하경입니다. 아쿠아리움, 테마파크, 키즈카페 등 다양한 시설의 입장권을 판매하고 있고 시즌에 따라 여름에는 워터파크, 겨울에는 썰매&스키장 리프트권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저희가 온라인 티켓 사업을 시작한 4~5년 전부터 쿠팡에서 판매를 시작했어요. 쿠팡은 다른 온라인 채널에 비해 다양한 고객층과 충성도 높은 고객이 많다고 판단했었고, 저희가 판매하는 상품과 쿠팡이 잘 맞는다고 생각해 판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쿠팡트래블에서 상품 판매 시 어떤 점이 편리하셨나요?

 

타 사이트의 경우 채널 담당자의 의견이 상품 운영에 영향을 많이 끼치는데 쿠팡트래블은 판매자가 온전히 운영을 할 수 있어서 판매하려는 상품의 등록부터 판매 종료까지 빠르게 적용할 수 있어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판매하는 시설의 운영 일정 등이 수시로 변경되고 있는데, 이때 상품 정보를 직접 수정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Q. 판매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쿠팡트래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쿠팡은 고객들로부터 인지도가 높은 채널이고 이용자 수가 많기 때문에 특가 상품만 판매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 상품에서도 매출이 꾸준히 발생해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행셀러포털을 통해 직접 상품을 등록해서 판매를 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고 높은 트래픽을 가진 채널인 만큼 판매로 연결될 확률이 높아 매출 비중도 좋은 편입니다.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올해 5월에 에덴밸리 리조트의 20/21 스키 시즌권에 대해 사전 판매를 진행했는데 매출이 잘 나왔어요. 기획전에 노출된 상품은 아니었지만 얼리버드 상품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했던 게 메리트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엘에스컴퍼니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저희는 온라인 입장권 판매 외에도 별도의 마케팅 사업부를 통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판매하는 아쿠아리움, 테마파크, 키즈카페 등을 이미 알고 있는 고객님들께 상품을 어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대로 정보가 부족한 고객님들께 시설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즌마다 각 시설들을 방문하여 그때마다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을 캐치해 마케팅에 적용하고, 상품 판매 페이지에도 함께 홍보해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또 상품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Q. 쿠팡트래블에서는 이메일과 카카오 메시지 및 웹사이트를 통해 각종 정보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콘텐츠가 있으셨나요?

 

매월 정기적으로 이메일을 통해 프로모션 안내를 공지해 주고 있어서 일정이 촉박하지 않게 진행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타 채널에서 진행하는 특가 프로모션은 1~2일 전에 긴급하게 진행이 돼서 상품 기획을 제대로 할 수 없었던 반면, 쿠팡트래블은 사전에 준비할 수 있는 기간이 넉넉해서 상품에 신경을 조금 더 쓸 수 있었어요. 진행하는 기획전과 노출 구좌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Q.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판매자님만의 대비 전략은 무엇인가요?

 

저희가 판매하는 입장권들은 코로나19의 타격을 직접적으로 받는 시설들로 고객들이 이용에 많은 불안감을 느끼는 상품입니다. 각 시설마다 진행하고 있는 방역에 관한 내용을 상품 콘텐츠에 반영하여 안전하다는 점을 인식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시설 담당자에게도 방역에 신경을 쓸 수 있도록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Q. 코로나19 관련해 진행 중이신 소독이나 방역 활동이 있으신가요?

 

각 시설에서 방역 작업과 고객 입장 시 발열 체크를 철저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상품 판매 페이지에도 관련된 이슈를 빠르게 공지하고 있어요. 키즈카페의 경우 아이들이 이용하는 시설이기에 더욱 민감하므로 주중 또는 주말에만 운영을 한다던가, 입장 인원에 제한을 두는 등의 방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쿠팡에 입점하고 매출을 더 확보하게 된 것뿐만 아니라, 상품에 대한 인지도 또한 높아지면서 마케팅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서 얘기했던 것처럼 상품을 직접 등록 및 관리할 수 있어 수정 사항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고, 노출에도 바로 반영이 되기 때문에 매출이 발생하는 게 눈에 보입니다. 지금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조금씩만 신경을 써서 다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쿠팡트래블 판매자 성공 키 포인트

 

㈜엘에스컴퍼니 키포인트

하나, 상품의 타깃 고객층이 많이 방문하는 채널에 판매!

 

정하경 파트장님은 쿠팡이 다른 온라인 채널에 비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고 판매하는 상품의 고객과 쿠팡의 고객층이 일치할 것이라는 판단으로 입점을 결심하였다고 말합니다. 쿠팡은 대한민국의 수많은 고객이 사용하는 유명 온라인 쇼핑앱이며, 이는 그만큼 다양한 연령대와 니즈를 가진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엘에스컴퍼니가 판매하는 상품은 키즈파크부터 테마파크, 워터파크 그리고 스키 이용권까지 전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입장권 상품입니다. 따라서 쿠팡에 입점한 후 판매 상품의 타깃에 많은 다양한 고객층을 만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고, 이로 인해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 또한 높이게 되었던 것이죠.

 

둘, 상품 판매 A부터 Z까지 실시간으로 직접 관리!

 

올해와 같이 시장 트렌드 예측이 어렵고 변동 사항이 많을 때에는 그 어느 때보다 고객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또한 상황에 맞게 마케팅과 세일즈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쿠팡트래블의 여행셀러포털 시스템은 상품 판매를 위한 등록부터 수량, 가격 및 이미지 변경을 판매자님이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엘에스컴퍼니는 이 점을 충분히 활용해 운영 일정이나 시간과 같은 이용 정보의 변동 사항을 고객들에게 빠르게 고지하고, 판매 일정과 시즌별 판매 상품 구성 및 가격을 조정해 판매하였습니다.

 

셋, 시즌별 마케팅 포인트를 찾아 홍보하고, 쿠팡트래블 정기 프로모션을 활용!

 

㈜엘에스컴퍼니는 상품 상세 페이지의 퀄리티에 대해서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를 잘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시즌별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 포인트를 찾아내 상품 콘텐츠에 반영하고 또 이를 홍보하는 데에 집중했습니다. 또한 쿠팡트래블에서 매월 진행하는 프로모션 또한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메일을 통해 사전에 안내받은 내용을 확인하고 시즌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여 프로모션에 참여해 매출을 상승시키는 데에 활용했던 것이죠.

 

㈜엘에스컴퍼니의 판매 노하우 어떠셨나요?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