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자체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했더니 판매율이 오르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노출 순위도 올라가면서 고객들에게 상품이 더 잘 노출되고 있습니다.”

 

입점 5개월 차. 쿠팡트래블에서 온라인 판매의 성공을 경험하고 있는 요트G투어 정효영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소개와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요트투어 상품을 판매하는 요트G투어의 정효영 대표입니다. 최고급 요트에 탑승해 마린시티, 동백섬, 광안대교와 광안리 해수욕장 등을 감상할 수 있고, 시간대에 따라 주간/석양/야간 등 각각 색다른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멋진 요트 위에서 인생 샷을 남길 수도 있고, 석양으로 황금빛이 된 바다를 바라보며 진짜 휴양지에 와있다는 경험을 하실 수 있다는 점이 저희 상품의 매력입니다.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앞으로는 온라인 판매의 중요성이 더 높아진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면서 직접 온라인에서 상품을 관리하고 판매할 수 있는 루트가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2020년 4월 말 쿠팡에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시작해보니 시스템이 상당히 편리했어요. 판매가 증가하면서 상품 노출 순위도 올라가게 되는 것을 보고 다양한 마케팅을 접목해가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Q. 채널 담당자를 통해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해야 하는 다른 채널과 비교했을 때 쿠팡트래블이 더 편리했던 부분은 어떤 점이 있을까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케팅 전략을 빠르게 변경했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쿠팡트래블의 경우 상품 등록을 하면 오랜 시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판매가 가능하고, 수정사항도 바로 적용이 되어 여러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고객의 예약이나 취소 건을 직접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어 업무 처리의 속도가 빨라졌고 고객의 클레임 또한 줄어들었습니다.

 

Q. 판매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쿠팡트래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온라인 판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상품이 얼마나 노출되는가인데, 쿠팡은 수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채널인 만큼 상품이 노출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쿠팡에서 판매를 시작한 지 5개월 정도 되었는데 현재 쿠팡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요.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자체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판매율이 오르면서, 자연스럽게 쿠팡트래블에서의 상품 노출 순위도 올라가게 되더라고요. 그러면서 점점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저희 상품이 노출된 것으로 보입니다.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요트G투어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저희는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고객이 다시 이용해보고 싶은 상품으로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전략은 ‘친절’입니다. 고객분들이 요트G 상품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운영해, 고객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안전’입니다. 저희는 코로나로 인해 불안해하는 고객분들이 보다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요트경기장 내에서 가장 먼저 방역 작업을 비롯해 발열 체크 및 명부 작성을 시작했습니다. 승선 인원 또한 축소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요트G 마케팅의 가장 핵심 전략인 ‘다양한 고객층에게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것’입니다. 고정적인 투어 상품에만 머물러있지 않고, 항상 새롭고 획기적인 이벤트와 고객 맞춤형의 다양한 상품을 기획해 판매합니다. 매일 고객들의 리뷰와 의견에 귀 기울이고 보완해나가며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항상 연구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트렌드에 누구보다 빠르게 움직이는 것 그것이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전략입니다.

 

Q.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판매자님만의 대비 전략은 무엇인가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반적으로 경기가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상품 가격의 거품을 최대한 제거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고, 탑승 인원수도 축소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코로나19 관련해 진행 중이신 소독이나 방역 활동이 있으신가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탑승 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를 진행하고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어를 시작하기 전에 고객들에게 투어 시간 동안 마스크를 착용하고 계시도록 당부하고 있고, 투어가 종료된 후에도 방역 작업을 하고 있어요.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온라인 판매가 필수인 시대입니다. 온라인에서는 생각하는 모든 방법을 실험해볼 수 있어요. 그리고 업체와 채널이 상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쿠팡을 통해 상품을 등록하고 홍보하는 만큼, 저희도 역시 고객들을 쿠팡으로 유입시키는 광고나 경로를 만들다 보니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더라고요. 내 상품은 검색해도 찾기가 어려워 판매가 안된다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판매자 스스로가 상품을 어떻게 노출시킬지 고민을 하고 방법을 모색하다 보면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쿠팡트래블 성공 키포인트

 

요트G투어의 성공 키포인트

하나, 상품 노출 확률을 높일 수 있는 곳에 판매!

 

이제 온라인 판매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입니다. 요트G투어 정효영 대표님의 이야기처럼 온라인 판매에 있어 중요한 점은 판매자님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것입니다. 쿠팡은 수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쇼핑앱으로 그만큼 상품이 노출될 확률이 높은 곳이죠. 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잠재 고객이 많기 때문에 매출로 연결될 가능성 또한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둘, 변화하는 트렌드에 반응하여 다양한 상품을 기획!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의 연속이었던 올 한 해. 요트G투어는 판매 전략을 다시 세우고 변화하는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새로운 이벤트와 고객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고 동시에 고객의 리뷰와 의견에 집중하며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했습니다. 이는 요트G투어가 온라인 판매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밖에 없었던 중요한 세일즈 전략입니다.

 

셋, 친절과 안전, 기본에 충실할 것!

 

요트G투어는 기본에 충실하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업체가 되기 위해 세심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이 불안함 없이 안전한 투어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 작업을 진행하고 안전 물품을 구비하는 동시에 승선 인원까지 축소하는 등,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요트G투어의 이야기 도움이 되셨나요?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