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지난 4~7월에 진행했던 쿠팡트래블 의 수수료 50% 감면 정책으로 다른 판매 채널보다 저렴하게 판매를 한 덕분에 매출 증가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힘든 시기 속에서도 쿠팡트래블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코어웍스.
㈜코워웍스의 김현진 실장님이 말하는 매출 성장 비결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소개와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액티비티 에이전시인 ㈜코어웍스의 마케팅 실장 김현진입니다. 스키 시즌권부터 워터파크/테마파크 이용권 그리고 리조트 객실 이용권까지 약 40여 개의 레저, 액티비티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오픈마켓이라는 편리함과 쿠팡이라는 브랜드파워로 판매를 결정하게 되었고 2019년 10월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니 이제 약 1년 가까이 되었네요.

 

Q. 채널 담당자를 통해서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해야 하는 다른 채널과 비교했을 때 쿠팡트래블이 더 편리했던 부분은 어떤 점이 있을까요?

 

다른 채널은 우선 담당 MD가 누구인지 파악하는 것을 시작으로 수수료 협의, 판매할 상품에 대한 내용 전달 그리고 승인에 이르기까지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또한 상품 가격이나 내용 등에 변경이 있으면 수정을 반영하는 것도 매우 복잡했습니다. 하지만 쿠팡트래블은 여행셀러포털에서 상품을 등록하는 것부터 수정과 재고관리까지 직접 할 수 있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상품 판매를 일시 중지하고 재판매할 수도 있고 가격 할인도 쉽게 조절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쿠팡트래블에서 매출이 상승하는 경우는 즉시할인 진행과 골든트립과 같은 프로모션 참여인데요. 그중에서도 특가 프로모션에 참여했을 때 매출 상승 폭이 가장 컸습니다.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코어웍스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저희가 판매하는 레저, 액티비티 상품의 특성상 고객님들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년 365일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하는 상품 시즌에 맞춰 즉시할인을 진행하기도 하고, 자체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님들에게 조금이나마 혜택을 제공해드리려고 했어요. 고객님들께 저희가 판매하는 상품을 안심하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쿠팡트래블에서는 이메일과 카카오 메시지 및 웹사이트를 통해 각종 정보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콘텐츠가 있으셨나요?

 

가장 기억에 남고 도움이 되었던 것은 4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 시행했던 수수료 50% 감면에 관한 콘텐츠였어요. 코로나19로 힘들 때, 수수료 감면 정책으로 다른 채널에 비해 쿠팡트래블에서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를 했습니다. 덕분에 매출도 올랐고 이익도 증가되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Q.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판매자님만의 대비 전략은 무엇인가요?

 

코로나19도 언젠가는 종식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 약 40여 개의 리조트와 레저 시설 파트너사를 추가하고 있어요. 불황 속에서도 각 파트너사들과 더욱 확고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면서 계속적으로 파트너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온라인 판매라는 것이 단기적인 성과 보다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품을 확대하고 판매율을 관리하면서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다 보면 우리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판매가 증대되고 자연스럽게 온라인 판매에 성공하게 됩니다!

 


 

쿠팡트래블 판매자 성공 키포인트

 

㈜코어웍스의 성공 키포인트

하나, 쉽고 빠른 판매가 가능한 오픈마켓 장점을 활용!

 

㈜코어웍스의 김현진 실장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쿠팡은 일정 요건을 갖췄다면 담당자의 승인이 없어도 누구나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입니다. 여행 전용 판매 시스템에서 직접 상품을 등록하고 요금 및 수량 관리, 이미지 등록과 같은 업무를 실시간으로 처리하여 빠른 판매가 가능하죠.

 

둘, 즉시할인과 특가 프로모션에 참여!

 

여행 전용 판매 시스템의 ‘프로모션’ 메뉴는 판매자님이 직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가격 할인을 적용할 수 있는 즉시할인 기능입니다. 상품 검색 페이지에 ‘즉시할인가’ 로 표기되어 직관적인 할인 혜택을 노출하기 때문에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코어웍스는 이러한 점을 놓치지 않고 판매하는 상품의 시즌에 맞게 즉시 할인을 적용하여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쿠팡트래블의 특가 프로모션에 참여해 할인된 가격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도 있었죠.

 

셋, ㈜코어웍스만의 고객 서비스 관리!

 

여행 상품은 여행을 준비하는 단계부터 직접 경험하기까지의 모든 순간이 만족도를 좌우합니다. ㈜코어웍스는 이러한 여행 상품의 특성에 맞게 철저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가 혜택을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여 고객들에게 ㈜코어웍스만의 서비스 전략을 어필했습니다.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