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쿠팡 판매자 이야기 원투씨엠 주식회사

“쿠팡의 즉시할인 프로모션 기능을 활용해 ‘경북나드리’라는 브랜드 기획전을 쿠팡 단독으로 진행했는데요, 기획전 진행 전과 비교해보니 10배 이상의 매출이 성장했더라고요!”

 

지역 관광지의 투어패스를 모바일 바우처로 판매하고 있는 원투씨엠 주식회사는 2019년 5월 쿠팡트래블에 입점했습니다. 지난 1년여간 쿠팡과 함께하며 현재도 왕성한 판매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판매자님의 이야기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담당자님과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원투씨엠 커머스 본부에서 바우처 팀장을 맡고 있는 정근홍입니다. 저희는 경북나드리, 강원투어패스 등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주요 관광지, 교통, 숙박 등을 하나의 ‘패스’로 묶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모바일로 바우처 티켓을 발송해드리고 있는데 원투씨엠에서 특허받은 시스템을 바탕으로 여러 관광지에서도 하나의 모바일 티켓 만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쿠팡은 가장 많은 회원을 보유하면서 동시에 액티브한 유저가 많은 곳이라고 생각해 2019년 5월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Q. 판매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쿠팡트래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여행셀러포털이라는 전용 시스템을 통해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복제 기능이 있어 추가 상품도 쉽게 등록할 수 있고, 등록한 상품의 관리도 편리했습니다. 즉시할인 프로모션 기능의 경우 적용 기간을 여러 상품에 동시 설정할 수 있고, 옵션 별로도 적용이 가능했어요. 그리고 할인 적용 방식도 정률 또는 정액으로 원하는 방식으로 등록할 수 있어서 다른 채널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경북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 그리고 도내 시군 등이 ‘경북나드리’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 지역의 다양한 관광지의 상품들을 묶어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할 수 있는 티켓인 ‘경북나드리’ 라는 모바일 패스가 있어요. 2020년 6월 중순에 경북관광공사의 지원을 받아 약 2주간, 즉시할인을 적용한 ‘경북나드리패스’ 상품 40여 개를 쿠팡 단독으로 판매하는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했습니다. 이 때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전보다 10배 이상의 매출이 성장했어요.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원투씨엠 주식회사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국내 여행 트렌드가 패키지 여행에서 액티비티 상품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추가적으로 지방자치단체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려고 해요. 또한 모바일 기기의 대중화로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티켓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휴대폰만 가지고 있으면 이용하려는 관광지에서 모바일 티켓만 보여주면 되어 고객 입장에서 편리하죠. 국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고객 관점에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려고 합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이러한 시기에 더욱 슬기로운 여행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전략입니다.

 

Q. 다가오는 8월 성수기를 앞두고 특별히 준비하고 계시는 마케팅 전략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경북나드리’라는 브랜드 상품과 지역별 주요 인기 관광지 상품을 포함한 브랜드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서 상품 노출 영역을 추가로 확보하려고 합니다. 또한 판매가 다소 부진한 상품에 대해서는 대폭 할인을 진행해보려고 해요.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처음부터 여러 판매 채널을 운영해서 리소스를 분산해 채널에 대한 집중도를 흐리는 것보다, 온라인 최대의 트래픽이 발생하는 쿠팡트래블에서의 판매에 집중하여 매출 목표와 전략을 세워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온라인 판매 성공의 비결은 바로 쿠팡트래블입니다!

원투씨엠 주식회사는 경북지역의 여러 관광지, 숙박, 교통 등의 입장권 상품을 하나의 브랜드로 묶어서 지역 브랜드를 어필하고 고객들이 다양한 상품을 접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했습니다. 이때 즉시할인 프로모션 기능을 적용하여 합리적인 가격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것도 놓치지 않았고, 그 결과 기획전을 진행하기 전 대비 10배 매출 성장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놀라운 매출 성장! 판매자님도 이뤄낼 수 있습니다. 원투씨엠 주식회사처럼 판매자님만의 특화된 브랜드 상품을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쿠팡트래블의 편리한 즉시할인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정근홍 팀장님의 이야기처럼 쿠팡트래블의 즉시할인은 여러 상품에 판매기간 및 사용기간을 동시 적용할 수도 있고, 옵션별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할인 적용 방식도 정률 또는 정액으로 판매자님이 원하는 방식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자님의 상황에 따라 월별 예산을 설정할 수 있고, 예산의 90% 이상 소진되는 경우 자동으로 종료되기 때문에 비용이 초과되는 걱정 없이 할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