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8월 뉴스레터

올 여름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급 부상하고 있는 ‘스테이케이션’이란? 쿠팡트래블 뉴스레터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확인하고, 8월 매출을 확보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01. 인기 검색어로 알아보는 8월 여행 트렌드

멀리 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즐기는 ‘스테이케이션’ 대세
국내 호텔&리조트, 펜션 등 숙박 상품 인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2020년 여름 휴가 트렌드도 바뀌고 있습니다. 새로운 휴가 유형인 ‘스테이케이션’이 떠오르고 있는 것인데요, 스테이케이션이란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를 합성한 신조어로, 멀리 떠나지 않고 한 곳에 머물며 휴가를 보내는 것상위 100개 검색어 모두 국내여행 관련 검색어로, 이 중 절반 이상인 54%가 모두 ‘숙박’ 관련 검색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숙박 관련 검색어 중 가장 상위를 차지한 것이 ‘풀빌라’와 ‘펜션 그리고 ‘독채펜션’인데요, 6월과 마찬가지로 안전한 여행을 위해 타인과 접촉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여행을 여전히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숙박 업계 역시 ‘스테이케이션’족을 잡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객실과 피트니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이거나, 체크인/아웃 시간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이처럼 지속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언택트’와 더불어 ‘한 곳에 머물며 휴식’을 원하는 ‘스테이케이션’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철저한 시설 위생 관리는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02. 여름 성수기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
쿠팡트래블 프로모션을 활용하라!

광고비 없이 상품 홍보 가능한 8월 썸머 바캉스 프로모션 진행

여름 성수기 시즌 고객의 마음을 공략하기 위한 상품을 만들었다면, 본격적으로 판매를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을 실행해야 합니다. 수많은 쿠팡 고객에게 상품을 ‘노출’ 시키는 것이죠. 쿠팡트래블은 본격적인 휴가 기간인 8월 초부터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9월 초까지 바캉스를 즐기려는 고객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시즌 기획전을 선보입니다. 오는 8월 3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되는 썸머 바캉스 기획전은 호텔&리조트, 펜션, 국내 패키지, 티켓 카테고리 상품 중 판매 조건에 맞는 상품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쿠팡 여행 메인 등 다양한 배너에 노출되어 별도의 광고비 없이 무료로 판매자님의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습니다.

 

 

별도 참여 신청 없이 상품 홍보 가능한 테마 기획전도 선보여

쿠팡트래블은 정기적인 참여 신청을 받는 기획전과 시즌 프로모션 외에도 판매자님이 별도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한 ‘테마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오는 8월 3일까지 여행셀러포털에서 각 기획전 별 조건을 설정하면 설정 완료한 당일부터 자동으로 각 기획전에 상품이 노출됩니다. 현재 참여 가능한 기획전 종류는 썸머 바캉스 즉시할인 기획전, 수영장 보유 제주 숙소 기획전, 가평 독채 펜션 기획전 총 3가지로 상품에 ‘즉시할인 쿠폰’을 적용하거나 또는 기본 정보에서 필터값을 설정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자동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