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쿠팡 판매자 이야기 ㈜노라투어

“여러 항공사의 특가를 하나의 상품으로 모아서 판매 중인데, 고객들이 하나의 상품에서 여러 출발 도시, 항공사, 시간대를 고려해 가격을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어요. 전체 매출의 약 70%를 차지할 정도로 반응이 아주 좋습니다.”

 

항공권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노라투어는 쿠팡을 이용하는 많은 사용자 수를 믿고 쿠팡에 입점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전체 매출의 약 60%가 쿠팡트래블에서 발생할 정도로 효과를 보고 있는데요. 쿠팡트래블에서 온라인 판매 성공을 경험하고 있는 (주)노라투어의 전태수 차장님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담당자님과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노라투어 전태수 차장입니다. ㈜노라투어는 제주도와 내륙 항공권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자유롭게 항공 스케줄을 선택하고,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그리고 고객이 편리하게 항공권을 발권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2015년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당시 쿠팡이 다른 온라인 채널에 비해 사용자 수가 월등히 많아 매출 증대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했어요.

 

Q. 판매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쿠팡트래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쿠팡만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특화된 서비스 때문에 다른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 비해 이용자 수가 많고 충성 고객 또한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때문에 타 사이트에 비해서 고객들에게 상품이 노출되는 빈도가 높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저희 매출 비중만 봐도 전체의 약 60% 이상을 쿠팡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올해 4월에 쿠팡트래블에서 판매 수수료를 최대 50%까지 할인해 주는 정책을 시행했어요. 수수료가 낮아진 만큼 판매 가격을 낮춰서 가정의 달 기획전과 제주 할인항공권과 같은 특가 프로모션에 참여했는데, 이게 도움이 되었어요. 이때 즉시할인 프로모션 기능을 적용해 할인 가격을 판매했는데 매우 효과가 좋았습니다. 즉시할인을 적용하기 전인 2020년 1월부터 4월 중순까지의 매출과 적용한 후인 4월 중순부터 7월 중순까지의 매출을 비교하면 약 2배 (130%) 정도 상승했더라고요. 쿠팡트래블의 즉시할인은 한 번에 여러 개의 상품과 옵션에 동일한 할인율로 일괄 적용할 수 있고, 기간도 설정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노라투어 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객이 줄어들면서 항공사에서 기존과 달리 경쟁적으로 할인 가격을 제공하고 있어요. 고정적인 할인율을 제공하는 게 아니라 실시간으로 경쟁력 있는 할인 가격을 제공해 주고 있는 거죠. 그래서 저희도 항공사에서 제공해 주는 할인 가격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서 판매하고 있어요. 그리고 고객들이 다양한 항공사와 스케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항공사별 묶음 상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저희가 판매하는 상품 중 6개 항공사 특가를 모아서 판매하는 상품 매출 비중이 약 70% 이상 차지하고 있어요. 고객님들 입장에서는 하나의 상품에서 여러 출발 도시, 항공사, 다양한 시간대를 볼 수 있고 가격 비교도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구매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쿠팡은 로켓배송, 로켓와우클럽 등과 같은 서비스로 충성도 높은 고객을 많이 보유한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판매 채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수시로 변경되는 항공권 가격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면 보다 높은 매출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판매 성공의 비결은 바로 쿠팡트래블입니다!

㈜노라투어 전태수 차장님의 이야기처럼 쿠팡은 로켓배송, 로켓와우클럽과 같은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 수많은 충성 고객을 보유한 쇼핑앱입니다. 그만큼 쿠팡에서 상품을 판매한다는 것은 수많은 잠재 고객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항공권 상품은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고객들이 가격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여행에서 지출하는 경비 중 항공권 금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시즌 트렌드나 시장의 이슈, 그리고 고객의 수요에 따라서 가격을 빠르게 조정하고, 경쟁사보다 한발 앞서 판매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노라투어는 이러한 항공권 카테고리의 특수성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계셨습니다.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항공권 금액을 빠르게 적용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보다 편리하게 조건에 따른 가격을 비교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습니다. 또한 쿠팡트래블에서 제공하는 즉시할인 프로모션 기능을 잘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할인 가격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것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2020년 상반기 여행업계가 어려운 와중에도 매출 193%의 성장을 이뤄낸 ㈜노라투어의 이야기 어떠셨나요? 이제 판매자님의 차례입니다.

 

온라인 판매, 쿠팡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