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쿠팡 판매자 이야기 키다리 여행사

“여행 판매자를 위한 전용 등록 시스템과 판매자 콜센터 그리고 최신 여행 트렌드 정보까지, 쿠팡이 여행 판매자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어요.”

 

국내 숙박 상품 예약 대행을 전문으로 하는 ㈜키다리여행사의 서영조 대표님은 주변 지인들로부터 쿠팡트래블 입점을 강력하게 추천받아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8개월이 지난 현재, 쿠팡트래블에서 온라인 판매의 성공을 경험하고 계신 서영조 대표님의 이야기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담당자님과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키다리여행사 대표 서영조입니다. 국내 리조트, 콘도, 호텔 등의 숙박 상품을 예약 대행을 하고 있는 전문 여행사입니다. 소노호텔앤리조트를 비롯해 국내의 브랜드 리조트와 정식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전국 어느 곳이라도 할인된 가격으로 객실 예약이 가능합니다. 또한 리조트 내 워터파크와 스키장 등 다양한 레저시설과 편의 시설까지 One-stop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에게 행복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여행을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쿠팡트래블에 판매를 시작한 지 8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쿠팡트래블 입점에 대해 의견을 물어봤는데 쿠팡은 고객의 구매력과 충성도가 높고 마케팅도 믿을 수 있다고 조언을 해주면서 입점을 강력하게 추천해 주더라고요. 입점 결정 후 1개월 정도 사전 준비를 하고 판매를 시작했는데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요.

 

Q. 판매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쿠팡트래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다른 온라인 판매 채널과 비교했을 때 가장 좋았던 부분은 여행 전용 판매 시스템을 제공해 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타 채널은 일반 상품을 판매하는 관리 시스템에 여행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하다 보니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많았어요. 하지만 쿠팡트래블은 여행 상품의 특성을 고려한 ‘여행셀러포털’ 이라는 전용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어서 상품 등록, 예약 관리 등에 대해서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여행 전용 판매자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서 업무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는 점이에요. 항상 친절하게 상담해 주시는 담당자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쿠팡이 여행 판매자를 고려해서 많은 준비를 했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실제로 입점 후에 매출도 꾸준하게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고민할 필요 없이 좋은 상품으로 승부한다면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수시로 변하는 구매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 즉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게 중요했다고 봅니다. 그 부분에서는 쿠팡에서 제공해 주는 정보의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그리고 입점 후 판매 초반에 매출이 오르지 않을 수 있는데,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밀고 나가면 좋을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어요. 그리고 앞으로는 프로모션에도 참여해 볼 생각입니다.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키다리여행사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저희는 쿠팡트래블에서 제공해 주는 다양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어요. 쿠팡트래블에서는 이메일과 카카오 메시지를 통해서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해 줘요.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쿠팡 고객이 어떤 키워드를 많이 검색하는지, 그리고 최근에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가 어디인지 와 같은 트렌드 뉴스를 제공해 주고 있어요. 이런 정보를 잘 살펴보면서 현재 고객이 어떠한 상품을 찾고 있는지 알 수 있었고, 판매자로서 어떠한 상품을 준비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었다고 해야 할까요? 그 덕분에 판매량과 매출이 동시에 많이 늘었습니다.

 

Q. 최근까지도 코로나19 관련하여 방역 지침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방역이나 소독 등 특별히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각 숙박 시설에서는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손 소독제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비치하고 있고 생활 속 거리두기 안내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있어요. 고객님들께서 안심하고, 안전한 여행을 즐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Q. 다가오는 7월~8월 성수기를 앞두고 특별히 준비하고 계시는 마케팅 전략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숙박 상품 예약 대행사로 고객님의 예약을 최선을 다해 확정해드리는 것입니다. 쿠팡과 키다리여행사를 믿고 가족, 연인, 친구들과 여행 계획을 세우고 구매를 하셨기에 아쉽게도 예약을 확정해드리지 못하는 상황이 될 때가 가장 마음이 아픕니다. 그래서 키다리 여행사를 통해서 구매하시는 모든 분들의 예약을 확정해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마음뿐입니다. 그리고 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가구가 점차 증가하는 트렌드에 따라 홍천과 고양에 국내 최대 규모로 펫 동반이 가능한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상품을 판매 중인데 반려견과 좋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고 마지막으로 저희 상품을 구매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모두 즐겁고 행복한 여행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쿠팡트래블은 다르다! 이 한마디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예약 취소 등으로 매출이 급락하던 여행 업계의 경영 악화를 감안하여 마련해 준 판매 수수료 50% 감면 정책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판매자로서 가뭄 속 단비와 같은 진정한 상생 정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쿠팡트래블 수수료 감면 정책은 2020년 7월 19일까지 진행됩니다.

 


 

온라인 판매 성공의 비결은 바로 쿠팡트래블입니다!

키다리 여행사의 서영조 대표님 말씀처럼 쿠팡트래블에서는 상품 등록부터 재고, 예약 및 환불 관리까지 여행 판매자님을 위한 전용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숙박, 티켓, 패키지, 항공권, 렌터카 등 카테고리별로 특화된 ‘여행셀러포털’에서 편리하게 상품을 등록하고 매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셀러포털’에서는 별도의 승인이나 검수 절차 없이 바로 상품 등록이 가능하고, 판매자님이 원하는 시기에 언제든지 가격을 변경하거나 판매 옵션을 추가하실 수 있기 때문에 유연하게 상품 및 매출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쿠팡트래블에서는 매월 최신 여행 트렌드 뉴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서영조 대표님의 이야기처럼 최근 고객들이 어떤 여행지에 관심이 있는지 어떤 여행 키워드를 검색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여 판매한다면 한층 더 효과적으로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판매자분들이 세일즈 전략에 참고하실 수 있는 쿠팡의 최신 여행 트렌드 뉴스는 이메일과 카카오 친구 채널을 통해 정기적으로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에서 자주 사용하는 업무용 이메일을 등록하시거나, 카카오 쿠팡트래블 채널을 추가하시면 쿠팡트래블에서 제공해드리는 최신 정보를 놓치지 않고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