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매출 상승을 부르는 여행 셀러 포털 사용법 즉시할인 프로모션

쿠팡트래블에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시작했다면 이제 매출을 올릴 차례입니다. 여행 셀러 포털에는 판매자님이 쿠팡에서 성공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경쟁력 있는 가격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공략할 수 있는 즉시할인 프로모션 활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할인 가격으로 내 상품을 돋보이게 만드는 방법,
즉시할인 프로모션을 활용하라!

온라인에 판매를 시작하고 매출을 올리기 위해 판매자님이 시도할 수 있는 전략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은 바로 경쟁력 있는 가격을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경쟁력 있는 가격을 만들어 상품을 판매한다고 해도 고객에게 그 가격을 어필하지 못하면 구매가 일어날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할인된 가격을 ‘판매가’에 바로 입력하면 상품 판매 페이지에 ‘할인’ 표기가 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은 해당 상품 가격이 할인가라고 인지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매출을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고객이 할인 혜택을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줘야 하며, 그 중 가장 대표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즉시할인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즉시할인은 판매자님이 고객에게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해주는 셀프 프로모션 기능으로,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쿠폰 다운로드 등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 바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판매자님의 예산에 맞게 할인율 또는 할인 금액을 설정할 수 있어 유연한 비용 관리가 가능하며, 상품 검색 목록 및 판매 페이지에 ‘즉시할인가’로 표기되기 때문에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쿠팡트래블 즉시할인 적용 화면

 

즉시할인을 적용한 판매자, 상품별 평균 매출 168% 성장!

고객이 즉시할인 상품에 관심을 보인다는 것은 실제 매출 성장 사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트래블에서 2020년 6월 기준으로 즉시할인을 적용 중인 상품을 분석한 결과, 즉시할인 적용 전 매출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던 판매자의 48.7%가 적용 후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기존에 매출이 발생하고 있던 판매자의 경우에도 즉시할인 적용 후 일주일간 매출이 업체별 평균 약 16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객은 할인 혜택이 있는 상품에 가장 먼저 관심을 보입니다. 비슷한 조건의 상품이라면 당연히 눈에 띄는 할인이 적용된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판매자님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즉시할인 기능은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자로 이끌어 줄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쿠팡트래블 평균 매출 성장 그래프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쿠팡 즉시할인 프로모션, 장점은 무엇일까요?

위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즉시할인을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판매자님의 매출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언제든 여행 셀러 포털에서 즉시할인을 시작하거나 혹은 중지할 수도 있죠. 그렇다면 과연 어떤 점이 판매자님들의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었을까요? 여행 셀러 포털이 제공하는 즉시할인의 주요 기능과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월 별 예산에 맞게 한도금액을 설정할 수 있으며 예산 소진 상황에 따라 언제든 종료하거나, 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둘, 월 한도금액의 90% 이상 소진 시 프로모션이 자동 종료되어 비용이 초과될 걱정없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셋, 이번 달 사용 금액(소진 금액)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비용 관리가 용이합니다.

 

넷, 마케팅 전략에 따라 정액설정, 정률설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액 예시: 1,000원 할인 / 정률 예시: 10% 할인)

 

다섯, 날짜 지정형 상품의 경우 고객 사용일을 기준으로 특정 날짜를 지정해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시] 프로모션 기간 9월 1일~7일, 사용일(즉시할인 적용일) 10월 1일~7일로 설정한 경우
→ 9월 1일~7일에 10월 1일~7일 이용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즉시할인 적용가로 구매 가능

 

여섯, 즉시할인 프로모션 생성 후 ‘상품 추가하기’로 적용할 상품을 한 번에 불러올 수 있으며, 불러온 상품에서 즉시할인을 적용할 개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한번 생성한 프로모션으로 여러 상품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곱, 즉시할인이 적용된 최종 할인가격에 판매 수수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기능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즉시할인, 이렇게 활용하세요!

앞서 설명한 것처럼 동일한 판매 가격이라면 고객은 ‘할인’을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상품을 더 선호합니다. 때문에 시즌에 맞게 전략적으로 상품 가격을 조정해 고객의 마음을 공략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쿠팡트래블은 매월 다양한 시즌 기획전과 정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최근에는 여행 셀러 포털에서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참여가 가능한 테마 기획전도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모션에 참여 시 즉시할인 기능을 활용하면 판매자님의 상품에 트래픽이 더욱 집중될 가능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매출이 상승할 가능성은 당연히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잊지 마세요. ‘할인’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여행 셀러 포털 즉시할인 프로모션 기능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 결과를 판매자님 것으로 만들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