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쿠팡 판매자 이야기 제주신화월드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어떻게 하면 내 상품을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잘 알릴 수 있을 것인가”입니다. 쿠팡의 브랜드 가치와 높은 고객 충성도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가장 높은 파트너라고 판단하여 입점을 결심했던, 제주신화월드 마케팅 담당자가 이야기하는 쿠팡트래블에서의 온라인 판매 성공 경험을 들어보세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이야기 인터뷰

Q. 안녕하세요. 담당자님과 현재 판매 중인 상품의 특징 및 장점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주신화월드에서 파트너십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오창환 매니저입니다.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5성급 복합 리조트인 ‘제주신화월드’에 소속된 호텔 3개와 럭셔리 콘도미니엄 1개의 객실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언제부터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판매하기로 결정하셨던 이유가 궁금해요.

 

2020년 1월 21일 첫 판매를 시작으로 2월 중순 경 신화월드에 소속된 호텔&리조트 4개 모두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은 대한민국 E-Commerce 시장의 선두주자로 브랜드 가치와 고객의 충성도가 매우 높은 곳이죠. 그래서 현재와 미래 모두를 고려했을 때 가장 가능성이 있는 파트너라고 판단하여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Q. 판매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쿠팡트래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호텔 입장에서 객실 판매라는 관점만 볼 때 이미 온라인 숙박 예약 사이트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쿠팡은 여행이 필요할 때만 찾는 다른 여행 전문 사이트와 다르게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서 없어서는 안 될 Daily Pass, 즉 매일 나의 삶을 위해 방문하는 하나의 관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런 쿠팡 이용자의 관심사를 찾아 그에 맞는 상품을 기획 및 판매하여 매출을 지속적으로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Q. 쿠팡트래블에서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특별히 매출이 오르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쿠팡트래블 첫 판매 이후 매월 200% 이상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데 정기적으로 진행한 ‘즉시할인’이 효과가 있었다고 봅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즉시할인을 하면 고객들에게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는 인지를 극대화할 수가 있어요.
그리고 제주도를 찾는 고객들은 대부분 렌터카를 이용한다는 특수성에 착안하여, 쿠팡트래블에서 렌터카 예약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객실 예약 시 무료로 렌터카를 제공하는 패키지를 판매했고, 이 상품을 통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습니다.

 

Q.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제주신화월드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있으신가요?

 

저희는 쿠팡에 입점한 후 세일즈와 마케팅 측면에서 모두 효과를 보고 있어요. 객실 판매를 대행사에 맡겨서 수익만 취하는 것이 아니라, 쿠팡트래블의 여행셀러포털 사이트를 이용해 직접 상품을 관리하고 상품 문의에 답변을 제공하면서 고객에게 더 긴밀하고 신속한 응대를 제공할 수 있었는데, 이로 인해 컴플레인은 줄이고 고객 만족도는 높이는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Q. 최근까지도 코로나 19 관련하여 방역 지침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방역이나 소독 등 특별히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우선 투숙일 2일 전까지는 수수료 없이 무료 취소를 가능하게 해서 환불에 대한 걱정을 줄여 드리려고 노력했어요. 방문 전에 고객들의 걱정이 언제든 커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한 거죠. 그리고 리조트 출입구부터 체온 측정과 문진 표 작성을 시행하고 있고, 객실과 공용 시설들은 소독을 진행해서 코로나로부터 안심하고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다가오는 7월~8월 성수기를 앞두고 특별히 준비하고 계시는 마케팅 전략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저희는 리조트와 워터파크, 테마파크를 함께 운영하는 복합 리조트입니다. 그래서 객실과 워터파크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준비하고 있어요. 그리고 쿠팡 고객의 최근 구매 패턴을 모니터링한 결과 캠핑/피크닉이 트렌드라는 점에 착안해 객실을 예약하면 피크닉 세트를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 판매도 고려 중입니다.

 

Q. 끝으로 쿠팡트래블 판매 선배로서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다른 판매자분들께 특별히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쿠팡은 다른 온라인 채널보다 더 적극적인 판매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 이런 지원 서비스는 매우 든든하고, 힘을 얻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앞으로도 제주신화월드는 쿠팡과 전략적인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여,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판매처와 직접 제휴한 성공 신화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판매 성공의 비결은 바로 쿠팡트래블입니다!

쿠팡은 여러 카테고리의 여행 상품뿐만 아니라 생필품, 의류, 신선 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찾아오는 대한민국 유명 쇼핑앱입니다. 이는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과 동시에 쿠팡 고객들의 쇼핑 트렌드를 잘 안다면 온라인 판매 전략을 성공시킬 수 있는 가능성 또한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주 신화월드의 파트너십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오창환 매니저님은 이 점을 정확히 공략했습니다. 제주라는 관광지의 특수성을 활용해 쿠팡트래블에 입점한 렌터카 업체와 협업을 진행하여, 고객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최근의 트렌드인 캠핑/피크닉이라는 키워드에 착안해 여름 성수기를 위한 피크닉 세트 판매도 기획한 것이죠. 경쟁력 있는 상품을 구성한 뒤 즉시할인 기능 활용을 통해 고객들에게 판매 가격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것 또한 잊지 않았습니다.

 

매월 200% 이상의 매출 상승 성공 스토리. 판매자님도 도전해보세요!

 

온라인 판매, 쿠팡트래블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첫 걸음을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