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판매자가 전하는 성공 판매 전략

쿠팡에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시작했다면 이제 매출을 올릴 차례입니다. 어떻게 하면 쿠팡에서 성공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요? 실제 쿠팡트래블 판매자가 전하는 매출 상승 노하우를 알아보고, 온라인 판매 성공 전략을 세워보세요.

 

 


 

판매자 E는 쿠팡트래블에 상품 판매를 시작한 후, 구매가 생각만큼 늘지 않아 걱정입니다. 경쟁력 있는 가격을 만들고 충분한 수량도 확보해 매출이 발생하고 있지만, 더 이상 상승하지 않았던 것이죠. 어떤 점이 문제였던 걸까요?

 

정말 좋은 상품을 갖고 있는 판매자라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다면 온라인 판매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쿠팡트래블에서 성공적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는 판매자들은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을까요? 지금부터 그 해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01.

판매 페이지에 상품의 시설과 서비스를 정확하게 안내하고,
고객이 구매한 내용과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라!

여행은 배송 상품과 달리 무형의 상품으로, 결국 고객이 실제 ‘경험’ 하게 될 ‘서비스’를 미리 판매하는 것입니다. 고객은 시설에 방문하지 않고 오직 판매자님의 상품 이미지와 설명만 보고 구매를 결정하게 됩니다. 때문에 판매 페이지에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정확하게 안내해야 하며, 고객이 실제 이용 시에도 안내된 것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구매한 내용과 다른 상품이 서비스되거나, 혹은 이미지와 상이한 시설의 상품을 이용하게 된다면 고객은 좋지 않은 경험을 하게 되고 이는 상품평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실제 쿠팡트래블에서 상품을 판매 중인 가평 미라몬티 풀빌라 장덕영 대표님은 판매 페이지 상품 안내와 서비스 제공의 중요성에 대해 아래와 같이 설명합니다.

 

“고객들이 저희 펜션을 방문하는 이유는 상품 판매 페이지에서 볼 수 있었던 깨끗한 청소 상태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멋진 전경 때문입니다. 때문에 고객이 방문했을 때 만족할 수 있도록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인테리어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장덕영 대표님이 내세운 주요 전략은 바로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갖게 되는 기대감을 충족시켜주는 것이었습니다. ‘기본적인 것’을 잘 지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 관리를 철저히 한 것이죠. 기본적인 것이란 바로 상품 판매 페이지에서 보여주는 것과 고객이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숙박 상품이라면 고객이 예약한 것과 동일한 컨디션의 객실을 제공하고, 이용 가능한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현장에서 다시 한 번 안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패키지 상품의 경우 판매페이지 내에 안내한 일정에 따라 관광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고객의 동의없이 임의로 일정이나 제공 서비스를 변경하지 말아야 합니다. 입장권의 경우 해당 티켓으로 이용 가능한 시설과 사용 조건이 어떤 것인지 판매 페이지에 정확히 안내하고, 고객이 현장에서 해당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02.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 긍정적인 상품평을 이끌어내라!

여행을 떠나기 위해 숙소를 알아보는 고객이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과 일자를 선택해 상품을 검색하고, 마음에 드는 두 곳을 발견해 클릭을 했죠. 둘 다 사진으로 볼 때 시설도 깔끔하고 가격도 적당했습니다. 그런데 한 곳은 별점이 높고 좋은 상품평이 많이 있는 반면, 나머지 한 곳은 상품평이 별로 없고 좋지 않은 후기가 눈에 띕니다. 고객은 어떤 곳을 선택할까요? 비슷한 조건이라면 당연히 상품평이 좋은 곳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은 상품평이 매출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실제 쿠팡트래블 판매자님들의 사례를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가평 미라몬티 펜션 장덕영 대표님은 “쿠팡은 다른 온라인 판매 사이트보다 고객 리뷰(상품평)가 구체적이고 객관적” 이라고 전하며 “저희 펜션은 방문해주신 고객들이 좋은 리뷰를 구체적으로 남겨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경주 에필로그 펜션의 천호갑 대표님은 “좋은 상품평이 꾸준히 쌓이고 있어서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하며,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시 오고 싶은 펜션, 지인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펜션으로 남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가평 앙팡키즈풀빌라 전옥희 대표님도 비슷한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대표님은 “현장에서의 친절도가 나중에 좋은 후기로 남는다”며 “키즈 펜션이다 보니 고객 서비스 중 청결에 더 신경을 쓴다”고 전합니다. 특히 “인체에 무해한 소독제로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하고 청소 및 침구 관리를 청결하게 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위 사례와 같이 높은 매출을 만들고 계신 판매자님들이 공통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했던 것은 바로 ‘좋은 경험’입니다. 고객이 가장 많이 신경 쓰는 청결 관리와 함께 편의를 위한 서비스 제공 등으로 고객이 이용하는 동안 불편함없이 즐거운 경험만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준 것이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한 것은 곧 긍정적인 후기로 이어졌고, 이는 매출 상승을 부스팅하는 키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별점과 상품평은 쿠팡트래블 검색 랭킹에 반영되는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높은 별점과 상품평이 쌓이면 검색 상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죠. 때문에 철저한 서비스 관리와 친절한 고객 응대로 좋은 상품평을 이끌어낼수록 검색 랭킹이 올라갈 수 있으며, 더 많은 고객이 판매자님의 상품을 빠르게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곧 재 구매 뿐 아니라 신규 구매까지 이끌어내는 결정적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쿠팡트래블 고객 상품평 예시]

 

쿠팡트래블 고객 상품평 예시

 


 

서비스 관리를 잘하는 것은
기본을 지키고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상품 등록 시 판매 페이지에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정확하게 안내해야 하며, 실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의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이 상품을 이용할 때 구매한 옵션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긍정적 상품평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친절하고 세심하게 고객을 응대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 서비스 관리는 곧 매출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절대 잊지 마세요.

 

온라인 판매 쿠팡트래블과 함께 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쿠팡트래블이 제공하는 매출 상승 전략과 함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만들어보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