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트래블 4월 뉴스레터

5월 연휴를 앞두고 국내 숙박 시설을 찾는 고객의 수요가 늘어나며, 국내 여행 시장이 조심스러운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4월 말 5월 초 일부 리조트 예약이 마감되고 있으며, 호텔과 펜션 역시 점차 예약이 오르는 추세라고 합니다. 쿠팡 숙박 판매자님들이 전하는 국내 숙박 예약 현황에 대한 현장 이야기를 들어보고, 5월 매출 관리를 위한 대비책을 마련해보세요.

 

 


 

실제 쿠팡 판매자님의 5월 숙박 예약 현장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평일 예약율 50~80%, 금, 토, 일은 100% 예약이 되고 있는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캠핑이 잘 매칭된 것 같아요.”

경남 산청 럭셔리 글램핑W를 포함 총 7곳의 글램핑을 운영하는 캠핑아웃도어 주식회사 김정환 대표는 “평일은 예약율 50~80%, 금, 토, 일은 100%도 예약이 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연휴 시즌 매출이 작년 대비 20% 내외로 상승했다고 전하며 그 이유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캠핑에 대한 인식이 잘 매칭되었다는 점과 실외보다 실내가 비교적 안전하다는 생각이 맞물린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고객 안전을 위해 소독과 방역, 열 체크, 다수 확진자 지역 예약 불가 정책 실시 등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고 전하며 “내 가족이 사용한다는 생각으로 연휴 때 확진자가 더 나오는 일 없도록 소독과 방역에 신경 쓰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4월 말 5월 초 객실 예약 거의 마감되었어요. 나머지 일자 객실도 빠르게 예약 중이죠.”

제주 성산읍에서 제주 올레돔 펜션을 운영하는 김현자 대표는 “지난 1분기 빈 객실도 늘어나고 매출이 떨어져 어려움을 확연하게 느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연휴를 맞이해 회복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4월 말 5월 초 객실은 거의 마감되었고, 나머지 객실도 예약되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확진자가 점차 줄어들고 있어 고객들이 조심스럽게 다시 여행을 떠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안전을 위해 고객이 항상 마스크를 쓰고 방문하는 만큼 손소독기와 세정제를 항상 배치해두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이 찾는 키즈 펜션이라 신경 써서 관리하고 있어요.”

가평 라무키즈 풀빌라 배인선 대표는 “5월 매출이 예년과 동일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전하며,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진행하는 만큼 경각심을 갖고 방문객에게 신경을 쓴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청소 인원을 늘리고 직원 위생과 소독에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5월 숙박 매출 확보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연휴 포함 객실 수량 확보가 관건
고객의 안전한 여행을 위한 대비책 마련 필수

위 사례로 파악된 것과 같이, 고객의 5월 여행 수요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연휴 기간과 주말 포함 5월 매출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판매 수량을 충분히 등록하고, 품절이 되지 않도록 재고를 철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고, 관련하여 고객에게도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출 상승을 위한 추가 팁, ‘즉시할인 쿠폰’ 활용
수수료 50% 감면 정책으로 할인 비용부담 최소화 가능

안전한 위생 대책과 판매 수량을 확보했다면, 이제 매출을 관리할 차례입니다.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는 것은 매출 확보를 위한 기본 전략입니다. 쿠팡 여행 판매자 시스템이 제공하는 ‘즉시할인’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검색 결과 화면에 ‘즉시할인가’로 노출되어 고객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할인에 대한 비용 부담도 걱정 없습니다. 쿠팡은 현재 코로나19를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여행 판매자님을 지원하기 위해 수수료 최대 50%를 감면하는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수료는 ‘정가’가 아닌 ‘최종 할인가’에 부과되므로, 할인으로 인한 판매자님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실제 쿠팡 판매자들이 경험한 현재 국내 숙박 업계 동향, 도움이 되셨나요? 코로나19를 대비해
‘안전한 여행’을 원하는 고객의 마음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가격 확보와 수량 관리 뿐 아니라
철저한 위생 관리와 안내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쿠팡트래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상품 등록 가이드와 판매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에서 ‘쿠팡트래블’을 검색해 친구 추가하고, 여행셀러포털에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하면 보다 빠르게 최신 마케팅 정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판매자 콜센터 전화(1600-9879)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우측 하단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 상담도 가능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19:00)

 
쿠팡트래블 카카오채널추가   쿠팡트래블 판매자 콜센터   쿠팡트래블 채팅 or 상담   쿠팡트래블 이메일